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폐업) 대구 동성로 고불_추억의 맛집에서 허니브레드와 고불을 맛보다

by 참창몬 2021. 11. 29.

15년 전쯤에 대구에 유행한 고불을 기억하시나요? 허니브레드가 트렌드 마크로 그 당시 고등학생/대학생들의 핫플레이스였습니다.

사실 그 당시의 가격으로는 고불이 가격대가 높은 음식이었는데, 지금은 저렴한 가성비 좋은 가격 포지션을 가지고 있네요.

체인점들 모두가 사라진 지금, 동성로 고불은 그래도 아직 자리를 지키고 있어서 추억을 맛보고자 한번 방문했습니다. 동성로점이 사라지면 이제 고불은 멸종이기에 잘 지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손님은 아이를 동반한 30대 중후반으로 보였는데, 예전 학생 때 고불을 자주 먹던 사람들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 소개

가게 입구

■ 상호 : 고불
■ 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1길 29-23
■ 화장실 : 가게 안 남녀분리
■ 주차 : 불가
■ 운영시간 : 09:00~23:00

2. 방문리뷰

가게 내부

오전 11시 조금 넘어서 방문했는데, 제가 첫 게시 손님이었습니다. 넓고 오래된 가게의 모습은 과거에는 잘 나가던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였다는 것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메뉴판 1

스페셜 메뉴판입니다. 사실 거의 주문하는 사람이 없을 것 같아요.

메뉴판 2
메뉴판 3

메뉴판에서부터 세월의 흔적이 있네요. 대부분 SETA를 드십니다. 허니점보브레드가 고불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죠!

고불 정식은 메인 토핑에 따른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치킨, 소고기, 낙지, 돈까스 중에 고르는 건데 개인적으로 소고기가 제일 맛있어요.

그다음은 치킨 인 것 같아요. 2명이면 치킨 1, 소고기 1 추천합니다. 맵기 정도는 보통맛으로 드세요. 저도 매운 거 잘 먹는데, 고불에서 매운맛 시키면 불닭볶음면보다 훨씬 맵습니다.

허니브레드

허니브레드가 먼저 나옵니다. 식빵을 반으로 갈라서 버터를 녹이고, 꿀인지 물엿인지 모르겠지만 달달한 소스가 잔뜩 뿌려져 있어요.

이걸 사장님이나 직원분이 맛있게 뭉개서 비벼주십니다. 별거 없어 보이는데 정말 맛있어요.

쇠고기 고불 정식

오늘은 쇠고기 고불정식으로 매운맛, 보통맛 각각 주문했습니다. 제가 매운맛이었는데, 사실 너무 매워서 당황을 했어요.

너무 매워서 비벼 먹지는 못하고 고기 조금 먹고 밥 많이 먹고.. 허니브레드 한입 먹고.. 고생 좀 했습니다.

쇠고기 정식

정식에는 메인 토핑과 치킨무, 해쉬브라운 감자볼, 양배추 샐러드, 김치, 밥이 같이 담아져 나옵니다.

비벼 먹어도 돼요

여자 친구는 순한맛이기에 별로 맵지 않아서 이렇게 비벼서 먹었습니다.

순살 팝콘치킨

순살 팝콘치킨이 맛있다는 후기를 봐서 적은 양으로 나오겠지 하고 주문했어요. 일단 팝콘치킨이란 이름이 무색하게 보통의 닭강정이 등장합니다.

맛은 반월당 닭강정보다 훨씬 맛있어요. 웬만한 닭강정집 사장님 뺨따구 후리는 맛입니다. 치킨도 신선하고 양념도 달달한 게 아니라 고불답게 살짝 매콤합니다. 이정도면 닭강정집 해도 되겠어요.

너무 많이 시켜서 다 먹지 못하고 돌아와서 아쉽네요. 예전의 명성을 찾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손님들이 찾아와서 고불의 역사가 지속되면 좋겠습니다.

사라지면 저의 추억의 장소가 하나 또 사라지는 거여서 슬프네요. 이번 주말에 동성로를 방문한다면 추억의 맛집 고불에서 옛 추억을 떠올리며 맛있는 식사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