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구 신천시장 맛집_백종원의 새마을식당 대구범어점_열탄불고기 리뷰

by 참창몬 2021. 11. 6.

백종원 프렌차이즈 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고 재방문율이 가장 높은 곳이 바로 새마을식당입니다.

새마을식당의 열탄불고기와 7분돼지김치 조합은 저렴한 가격으로, 백선생 특유의 자극적인 맛으로 입을 즐겁게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특히, 새마을식당은 많은 지점을 다녀봤지만, 맛이 전체적으로 상향 평준화되어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오늘은 대구 신천시장에 위치한 새마을식당에 방문하여 열탄불고기와 7분돼지김치를 먹고 왔습니다.

1. 소개

가게 입구

■ 상호 : 새마을식당 범어점
■ 주소 : 대구 수성구 범어동 1146
■ 주차 : 별도 주차장 없음
■ 운영시간 : 오전 09:00~새벽 4시 30분
■ 대표메뉴 : 열탄불고기, 7분돼지김치
■ 화장실 : 가게 밖 남녀공용

2. 방문리뷰

가게 내부

새마을식당 대구범어점은 신천시장 먹자골목에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큰편은 아니지만, 한번도 웨이팅을 한 적은 없습니다. 요즘은 새마을식당도 배달이 되기 때문에 배달로 많이 드시는 듯 합니다.

메뉴판

새마을식당 메뉴판 입니다. 사실 막창이나 삼겹살, 특수부위는 또 각 분야의 맛집들이 있어서, 새마을식당에서 먹어 본 적은 없습니다.

여기는 오로지 열탄불고기 매운맛과 7분돼지김치를 위한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오늘도 열탄불고기 매운맛3인분과 7분돼지김치를 주문했어요.

기본상차림

기본 상차림입니다. 갓김치가 나오는데 명이나물 맛이 납니다. 고기와 아주 잘 어울려요. 미역국은 맛이 없었고... 찍어 먹는 양념 소스는 고기 자체가 양념이 충분히 되어 있어 활용도가 없었습니다.

열탄불고기 3인분

냉동돼지를 얇게 슬라이스하여 빨간양념에 버무려져 나옵니다.


굽는 방법 1-불판에 부어준다

가열해둔 불판에 열탄불고기를 불판 가득 부어줍니다. 처음에 돌돌 말려 있는 것은 가열되면 알아서 펴집니다.

굽는 방법 2-고기가 녹으면 펼쳐준다

고기가 가열되면 돌돌 말린 게 사진처럼 펴지게 됩니다. 너무 고기가 겹쳐지지 않게 펴줍니다.

열탄불고기는 양념이 많이 있어서 타기가 쉬워요. 고기를 조금씩 구우면 불판은 다~타고 고기는 맛이 없기에, 불판 가득 채워서 고기를 볶는 느낌으로 이리저리 굴려 가며 굽습니다.

조리 완료

다구워진 모습입니다. 이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양념이 다소 자극적이라 고기만 먹으면 짜워용.

7분돼지김치

7분돼지김치가 나왔습니다. 밥에 비벼 먹는 용도로 개발된 짜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원분이 손님 앞에서 7분돼지김치의 돼지고기와 김치를 가위로 잘게 잘라서 주십니다. 밥도 한사발 나오는데 양이 많아서 2명이 나누어 먹기에 충분합니다.

7분돼지김치

구성을 보시면 간이 쌘 돼지짜글이의 비주얼이죠? 밥에 비벼 먹으면 한 그릇 뚝딱 먹을 수 있을 만큼 맛있습니다.

7분돼지김치 먹는 법

제공되는 빈 그릇에 밥 + 7분돼지김치 + 김 가루를 넣고 맛있게 비벼서 열탄불고기와 함께 먹으면 아주 만족스러운 저녁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동대구역점 새마을식당은 열탄불고기 2인분 + 7분돼지김치 세트로 판매하는 구성이 있는데 이렇게 먹으면 3만 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배터지게 먹을 수 있답니다.

새마을식당은 워낙 유명한 전국구 체인점인데, 아직 열탄불고기를 먹어보지 못했다면 꼭 방문해서 한번 쯤 식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