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장인약과/한과 파는 곳_지방에 산다면 미미고찹쌀꽈배기에서 (대구 후기)

by 참창몬 2022. 3. 8.

한 유투버가 쏘아 올린 작은 공으로 엄청나게 유명해진 의정부 장인약과를 아시나요? 원래는 의정부 가게에서 직접 줄 서서 구매해야 했었습니다.

줄이 너무 길어지자 주변 이웃들의 민원으로 인스타로 특정 날에 구글 폼으로 선착순 주문을 받아서 택배판매로 전환을 했었죠. 근데 이것도 약케팅이라 불릴 정도로 10초 컷으로 매진이 되어 저도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당근마켓에서는 소비자 판매가의 4배 이상으로 프리미엄을 붙여 리셀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너무 맛이 궁금해서 지방에서도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성공해서 포스팅해 봅니다.

1. 장인약과 사는 방법



장인약과 공식 인스타를 보면 현재 기존의 방식이 아닌 위 4곳으로 납품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지약과

위 사진에 보이는 파지약과가 유명한데 파지약과는 현재 의정부 본점에서 방문 구매만 가능한 듯합니다. 현재 납품처에서는 파지약과가 아닌 일반약과만 구매 가능합니다.

1번 2번 3번은 모두 오프라인 샵으로 방문 구매입니다. 단, 1번과 3번은 서울/경기권 사람들이 아니라면 방문이 어려운 부분입니다.

또한, 3번 북바이북 또한 선착순으로 판매를 해서 성공한 사람만 며칠 안에 픽업을 해야하는 시스템입니다. 별미담은 스마트 스토어로 대부분 재입고 시 바로 품절이 되버리기 때문에 구매가 힘듭니다.

가장 구매가 쉬운 방법이 2번 미미고 찹쌀 꽈배기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전국체인점으로 대구에도 2군데 체인이 있고 모두 약과가 납품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2. 대구에서 장인약과 구매후기 - 미미고찹쌀꽈배기 대구수성점

대구 수성점에 방문해서 장인약과 구매를 성공했습니다.

팩으로 판매하는 것이 아닌 개별포장으로 1인 2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당 1,3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었으며 제가 추측하건데 팩단위로 납품받아 사장님이 다시 개당 소분하여 판매하는 듯합니다.


미미고 찹쌀 꽈배기는 약과를 론칭하면서 미끼상품으로 손님 방문율을 높이는 것이 그 취지인데, 너무 빨리 매진되면 효과가 떨어지니 선택한 방법인가 싶습니다.

하지만 팩으로 납품되는 것을 소포장해서 좀 더 비싼 가격에 판매하는 것은 본사 정책이 맞는지.. 이건 또 하나의 리셀이 아닌지 좀 안 좋게 보이긴 합니다. 사장님은 뭐 팩단위로 수량 제한 없이 판매하면 2시간이면 매진이라고 하시니 뭐...

물어보니 많으면 주 1회 늦으면 2주에 한번 정도만 납품이 된다고 합니다. 장인약과가 어르신들이 수작업으로 만드시며, 주말에는 일을 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현재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3. 후기

어렵게 구한 약과를 시식해 보았습니다. 비주얼은 제사상에 올리는 약과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껍질을 벗기니 물엿이 가득 발려져 있어서 엄청 찐득찐득한 느낌이 드네요.

조심히 까서 한입 먹어 보았습니다. 식감도 너무 딱딱하지도, 물렁하지도 않게 적당히 바삭하네요. 너무 단것은 아닐까 생각했지만, 단맛도 너무 강하지 않고 딱 적당합니다.

제가 먹어 본 약과 중 가장 맛있네요. 저희 집은 제사가 많아서 약과를 자주 먹는데 항상 좋은 약과를 올리려 합니다. 그러다보니 비싼 약과를 많이 먹어봤는데, 그 모든 약과를 압도하네요.

구하기만 쉽고, 리셀로 인한 가격 거품만 빠지면 종종 사 먹고 싶은 맛입니다. 칼로리가 걱정되는 뙈지뙈지한 맛이네요.

지방에 사시는 분들 중 장인약과를 사먹고 싶으시면 미미고 찹쌀 꽈배기 체인점을 방문해보세요.

현시점에 가장 쉽고 높은 확률로 구매가 가능한 곳입니다. 대구약과 맛집은 이제 미미고찹쌀꽈배기 인것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