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광안리 금성오락실 시즌2_무료 체험관! LG는 사실 마케팅 잘알

by 참창몬 2022. 5. 13.

부산에 1박 2일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숙소를 광안리 해수욕장으로 잡았어요. 점심을 먹고 산책 겸 해수욕장을 크게 돌아보다가 우연히 금성오락실이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단순한 오락실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LG에서 마케팅 용도로 만든 LG의 최신 가전제품을 오락과 함께 체험해볼 수 있는 무료 행사였어요.

주말에는 대기 예약을 걸고 입장해야 하는데, 제가 한번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확인해보시고 대기를 해야 할지 고민하시면 되겠습니다.

1. 소개

입구

■ 상호 : 금성오락실
■ 주소 : 부산 광안리/광안해변로 155
■ 주차 : 불가
■ 운영시간 : 평일 (12:00~21:00), 주말 (11:00~20:00)
■ 이용요금 : 무료, 부분예약제



2. 방문 리뷰

운영시간

가게 입구로 가시면 직원분들께서 예약을 받아 주십니다. 카톡으로 대기 순번이 날라오면 입장이 다가올 때 근처에 대기하시면 되겠습니다.

친절하게 예상 대기시간도 나오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2층 금성카페

2층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일반 손님이 아닌 금성오락실 이용 고객이 잠시 쉬어가거나 대기 순번이 다가왔을 때 앉아서 기다릴 수 있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도 대기 순번 3번일 때 방문을 하니, 직원께서 2층으로 안내해 주셨습니다. 카페의 음료는 유료지만 일반 카페 대비 절반 가격에 판매하며 구매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2층 카페 뷰

음료를 구매하지 않아도 사진에 보이시는 것처럼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요기보에 편하게 앉아서 스탠바이미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요즘 자취생 및 집돌이/집순이에게 최애 품목이라는 스탠바이미를 저도 사실 사고 싶었는데, 실제로 여기서 티비를 보면서 써보니 정말 좋았어요.

LG가 금성오락실은 이렇게 젊은 세대들에게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 시킴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얻기 위해 만든 곳입니다.

1층 오락실 입구

대기 순번이 되면 다시 1층으로 내려가서 안내를 받습니다.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는 지하와 3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3층은 프라이빗룸으로 예약한 팀만 1시간 이용을 하는 곳입니다. 여기는 미리 공식 인스타 계정으로 예약을 하고 당첨되신 분이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금성오락실 공식 인스타 주소 : 금성오락실(@goldstar_arcad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저는 예약을 하지 않아서 지하 1층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지하 입구

입구를 통해서 지하로 내려갑니다.

뭔가 클럽으로 들어가는 느낌...

돼지코 거북


들어가자마자 저를 반겨주는 것은 돼지코거북이 였습니다. 엄청나게 커서 놀랐어요.

즐길거리 1

바로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고전게임 체험장이었습니다. 오락실의 모든 모니터는 LG OLED 모니터를 활용하여 정말 선명한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어요.

게임당 제한 시간

무료체혐이고, 예약 손님도 많기 때문에 게임당 이용 시간은 10분으로 제한됩니다. 직원분들께서 타임워치를 켜주시고 가십니다.

추억의 게임

추억의 게임텐가이가 먼저 눈에 보여서 5분 정도 즐겨주었습니다. 초딩때 문방구 앞에 있던 게임인데 추억 돋네요 ㅎㅎ

추억의 게임

남은 5분은 여자친구와 스트리트파이터를 하다가 시간이 끝났어요.

미디어 아트 체험관

LG 빔프로젝트로 미디어 아트를 구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G 컴퓨터 체험

LG의 컴퓨터와 게이밍 모니터로 카트라이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LG의 커브드 모니터가 시인성이 정말 좋아서 하나 구입하고 싶었어요.

카레이싱 게임

남자의 로망 카레이싱 게임입니다. 집에 하나쯤은 놔두고 싶다는 생각하는 바로 그 풀 셋팅입니다. 3개의 모니터로 연결감 있는 영상을 전달하여, 마치 주행하는 듯 실감 나는 체험이 가능했어요.

댄스게임

LG의 대형 OLED TV를 통해 댄스 동작을 따라 하는 게임입니다. 저는 몸치라 중도 포기를 했지만, 여자친구는 재미있게 즐기네요. 집에 있다면 몸치 탈출 도전해볼 텐데 아쉽네.

어린아이가 춤출 수 있는 뽀로로 같은 어린이 댄스도 있었습니다.

노래방

노래방 부스도 있었어요. 1팀에 10분 제한입니다. 2곡 정도 부르면 끝! 시설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플스 체험관

플레이스테이션 체험관도 있어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어요. 저는 스케이트보드 게임자리만 남아서 아쉽게 많이 체험은 못 했습니다.

어린이날에 방문해서 잼민이들이 너무 많았거든요. 어린이날이라 제가 양보했답니다ㅎㅎ. 한 시간 정도 즐기다가 나왔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프라이빗룸을 이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블로그를 사전에 보신 분이라면 꼭 예약을 도전해 보세요.

사전 예약이 아니라도 한 번쯤은 가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 무료거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