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광주여행] 광주 가볼만한 곳_ 아기자기한 펭귄마을

by 참창몬 2021. 9. 28.

광주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면 네이버 순위 2위에 올라 있을 만큼, 최근 들어 가장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는 곳이 펭귄마을입니다.

실제로 광주에서 관광지화 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게 보일만큼, 펭귄마을을 중심으로 주변 상권이나 인프라 발전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충장로 시내와 인접하여 충장로~펭귄마을~무등산까지 코스로 하루를 알차게 채울 수 있는 코스로 1박2일 여행을 오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 소개

펭귄마을 입구

■ 명칭 : 펭귄마을
■ 주소 : 광주 남구 천변좌로446번길 7
■ 주차 : 주변도로 이용, 별도 전용 주차장 없음
■ 화장실 : 공용 화장실 이용

2. 방문리뷰

펭귄마을 광장

펭귄마을은 정문이 딱히 없고 많은 골목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따라서 어디로 들어오든 상관이 없지만, 가장 큰 입구로 들어오시면 이렇게 광장에서 야외공연을 하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평일 낮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고 있었습니다. 이 날은 노래와 함께 마술, 연극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펭귄마을 골목 풍경

광장을 지나 골목 골목마다 많은 상점과 소품 들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펭귄마을 지도

지도로 표현 된 정보를 봐도 많은 가게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목이 많아 길 찾기도 어려워 지도를 참고하여 길을 찾아다니기 보단 발걸음이 가는 곳으로 따라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펭귄마을 골목 벽화 및 시

골목길 벽면에는 벽화와 시가 꾸며져 있습니다. 또한, 전라도 사투리로 구성 된 많은 글귀 또한 관광객의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펭귄마을 옛날 과자 판매점

옛날에 먹던 불량식품? 과자들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펭귄마을에는 간단한 간식을 판매하는 상점 및 체험공방, 악세사리 용품점 등이 다양하게 입점해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많은 가게가 들어설 예정인 듯 합니다.

펭귄마을 전망대 입구

길을 걷다보니 펭귄마을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이 나옵니다.

전망대 전경

전망대에 올라가니 펭귄마을 한옥을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하늘이 좀더 맑았다면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펭귄마을 소품샵

전망대를 내려와 다시 발걸음을 옮기다 보니 많은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소품샵을 만났습니다.

 

도자기 공방

소품샵 뿐만 아니라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도자기를 판매하는 공방도 많습니다. 아직 공방 체험은 없는 듯 하지만, 앞으로는 분명 대구의 김광석 거리처럼 체험공방도 많이 생길 느낌입니다.

우물

정말 옛날 시골에 있는 우물을 재현해둔 곳 입니다. 아이와 아버지가 함께 우물을 체험하고 계셨습니다. 저희도 한번 옆에가서 체험을 해봤어요.

체험공방

드림케쳐를 만드는 체험공방이 우물 바로 옆에 있었습니다.

펭귄 공예거리

펭귄 공예거리에는 체험공방이 모여 있었습니다. 은반지나 목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듯 합니다.

골목 풍경

골목 골목이 컨셉이 조금씩 달라서 오랜 시간 지겹지 않게 구경을 했습니다.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인지, 오래된 골목의 하수구 냄새가 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BTS 벽화

BTS 중 광주출신이 있어서 인지 광주 여기저기에 BTS 벽호가 많았습니다. 펭귄마을에도 BTS 벽화거리가 있네요.

현재 펭귄마을을 중심으로 하여 주변에 상권이 점점 확장 되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만해도 주변은 아직 공사장 분위기 입니다.

1년후 재방문하면 완전 다른 세상이 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도 주변에 식당이나 카페가 몇군데 있으며, 충장로 메인 스트릿과 크게 멀지 않기에 광주 여행시 꼭 방문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