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상식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_공홈/무료

by 참창몬 2022. 6. 6.

예전에는 차량 순정용 내비게이션이 옵션사양이라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아이나비와 같은 사설 내비게이션 업체의 제품을 많이 사용했어요.

사설 내비게이션의 단점은 업데이트 비용을 별도로 받는다는 건데요, 물론 순정 내비게이션도 공식 대리점인 현대 블루핸즈나 기아 오토큐에 방문해서 업데이트 요청을 한다면 유료입니다.
(내비업데이트 유료비용 : 1.9만 원)

하지만 순정의 경우 직접 집에서 한다면 '무료'인데요,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돈 쓰지 마시고 집에서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 상식 : 외뢰어 표기법에 네비게이션이 아닌 내비게이션이 표준어라고 합니다.


STEP 1 :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접속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hyundai.com)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로 최신화된 다양한 도로 정보를 누려보십시오

update.hyundai.com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 기아 -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kia.com)

기아 -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기아 -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로 최신화된 다양한 도로 정보를 누려보십시오

update.kia.com


개인 차량에 맞는 링크에 접속해서 로그인해 줍니다. 저는 현대자동차를 타기 때문에 현대자동차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어차피 기아차도 같은 회사이기 때문에 방식은 동일합니다. 여자친구가 기아차라서 제가 함께 업데이트해주고 있어서 해봤어요.

현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화면

공홈에 접속하여 위 사진에 보이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순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프로세스 버튼이 보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STEP 2 : 업데이트 준비를 위한 SD카드 컴퓨터 연결

SD카드를 컴퓨터에 연결

차량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차량 내비게이션의 메모리 역할을 하는 SD카드를 뽑아서 오셔야 합니다.

집에 따로 SD카드 리더기가 없다면 E 마트 등에서 만원 이하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SD카드 리더기에 메모리를 삽입하고 컴퓨터에 연결시켜 줍니다.


STEP 3 : 내비게이션 업데이터 다운로드

내비게이션 업데이터 다운로드

MAC 북이 아니라면 윈도우 버전으로 다운로드해줍니다.


STEP 4 : 내비게이션 업데이터 설치 및 실행

설치

다운로드 후 실행을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음 버튼을 계속 누르며 설치를 완료합니다.

로그인 화면

설치가 완료되면 상기 이미지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활성화됩니다.

신차를 구매하신 분은 포인트 사용을 위해 각 제조사에 맞는 홈페이지에 가입이 되어 있으실 거예요.

중고차를 구매했거나 기억이 안나 시는 분은 회원가입 또는 아이디 찾기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 화면

로그인하시면 위 이미지로 넘어갑니다. 제 명의로 차량이 두대가 등록되어 있어서 차량 변경 칸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업데이트하고자 하는 차량에 맞게 선택하고 저장 위치를 확인합니다. SD카드에 바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으로, 리더기에 꼽아 USB 포트로 연결하여 E 드라이브로 표시되는 저곳이 SD카드 저장소입니다.

상세 설명

혹시 중고차 구매로 차량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위 설명을 참고하시어 차량 찾기 후 등록을 진행하면 됩니다.

차량 선택 후 다음 화면

차량 선택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상기 이미지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있던 SD카드의 메모리를 새로운 정보로 대체한다는 뜻으로 '계속할게요'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중

그러면 상기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5분? 컴퓨터에 따라 10분? 정도면 완료가 됩니다.

마지막 화면

USB로 바로 다운받아서 모든 업데이트가 종료되었으며 '임시 파일 삭제 후 프로그램 종료'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는 끝입니다. 참 쉽죠?

이걸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는 2만 원을 받고 해 주십니다.

업데이트 후 차량에 SD카드를 장착

업데이트가 된 SD카드는 차량에 다시 장착해주시면 자동으로 차량이 정보를 인식하고 업데이트 실행 여부를 선택하는 창이 내비게이션에 활성화됩니다.

차량에서 업데이트가 되는 모습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업데이트 까지는 보통 20~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이때 시동이 걸려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저는 주로 출근길이 3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출근길에 업데이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발생되었다는 알림 문구가 보이면 집에서 공짜로 업데이트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