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결심을 하고, 퇴근하는 길에 샐러드 집에 들러서 저녁으로 먹을 샐러드를 사서 옵니다.
사실 저는 샐러드가 뭐 풀인데, 한 5~6천 원 정도 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8~9천 원 사이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서 아주 당황했답니다.
물론 물가가 많이 오르긴 했고, 채소값이 많이 오르긴 했다고 하던데 ... 매일 사 먹기엔 조금 좀 부담인 거 같아서 한 번 만들어 먹어 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과연 파는 거 처럼 만들어 먹으려면 얼마나 들까?라는 생각에서 포스팅을 시작해 봅니다.
1. 샐러드 완제품 판매가격
슬라이드를 넘겨 보시면 저희 집 근처의 샐러드 집 3곳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대부분 평균 9천 원 수준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밥보다 비싸죠?
한 주에 평일 저녁 5회만 사 먹는다 치면 월 20 회고, 한 달 샐러드 값이 18만 원 정도 됩니다. 만들어 먹으면 얼마나 내려갈까요?
2. 시판 샐러드 재료 분석
일단 뭐 들어가는지 구성을 알아야 하니 분석해 보았습니다. 동내에서 구매한 8,900원짜리 아보카도 샐러드입니다.
김밥천국 라면 그릇 크기의 그릇에 담아 줍니다. 생각보다 많아서 다 먹기 힘들어요.
생각보다 구성이 알차고 맛있었습니다. 아무튼... 분석해 보시죠.
이렇게 보면 좀 볼품없지만 하나씩 빼 봤습니다.
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1. 양상추
2. 대추 방울토마토
3. 블랙 올리브 슬라이스
4. 삶은 계란 슬라이스
5. 파프리카
6. 당근
7. 로스팅 병아리콩
8. 파인애플 슬라이스
9. 아보카도 슬라이스
10. 기타 야채
더 정확한 분석을 위해 다음날 하나 더 다른 곳에서 사봤습니다.
병아리콩 대신 호박씨가 들어가 있고, 초록사과와 조금 더 다양한 야채 등 구성이 차이가 있었습니다. 즉, 대충 채소와 견과류는 취향껏 넣으시면 된다는 사실!
소스는 보통 발사믹이나 오리엔탈로 가장 많이 주문한다고 합니다.
저는 요즘 운동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여, 하림 닭가슴살 블랙페퍼 맛으로 왕창 사두었습니다.
제가 먹어 본 결과 가장 맛있어서 해당 제품을 사용했지 다른 닭가슴살이 집에 있으면 넣어 드시면 더 좋을 듯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닭가슴살까지 한팩 추가해서 드시면 한 끼에 만원 정도가 나오네요.
3. 만들어 먹으면 얼마일까?
위에서 언급한 재료들로 집에서 홈메이드 아보카도 샐러드의 가격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제가 이곳저곳 찾아본 결과 아래 정도로 레시피를 구성했으며, 요즘 야채나 식재료는 마켓컬리 또는 쿠팡프레시로 주문을 많이 하시기 때문에 쿠팡프레시로 계산했습니다.
[ 홈메이드 아보카도 샐러드 레시피와 가격 ]
1. 샐러드용 혼합 야채 250g : 2,415원
ㄴ 샐러드 야채는 1kg짜리 대용량 업소용으로 주문해서 소분해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ㄴ 너무 많이 한 번에 주문하면 물이 생겨서 나중에 못 먹기 때문에 1kg씩 로켓프레시로 주문하며 먹는 분이 많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vGY2k
2. 파프리카 3분의 1개 : 500원
ㄴ 파프리카는 비타민 C도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 꼭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ㄴ 기호에 따라 2분의 1개를 넣으셔도 되고 그럼 가격이 750원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vGZIb
3. 파인애플 슬라이스 1개 : 1,200원
ㄴ 개인적으로 파인애플을 넣으니 중간중간에 맛을 잡아주어 샐러드를 맛있게 먹기에 훨씬 수월합니다.
ㄴ 완제품을 사서 잘라먹으면 더 싸지만 그건 너무 귀찮아서 잘라져 있는 걸로 계산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vG0eF
4. 대추방울토마토 4개 : 400원
ㄴ kg을 팔아서 대략적인 계산이며, 방울토마토는 점심과 저녁 사이 간식으로 먹으면 폭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ㄴ 또한, 운동을 하면 몸에 쌓이는 젖산을 없애주기 때문에 필수죠.
https://link.coupang.com/a/vG0Qx
5. 아보카도 반개 : 890원
ㄴ 아보카도는 슈퍼푸드로 유명한 거 다들 아시죠?
ㄴ 아보카도는 오일로 먹으면 효과가 12배라고 합니다.
ㄴ 공복에 아침 아보카도 오일 한 숟가락을 꾸준히 먹어서 10kg 이상을 감량했다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vG1jA
https://link.coupang.com/a/vG1Gj
6. 구운 병아리콩 한 큰 술 : 300원
https://link.coupang.com/a/vG1Ud
7. 하림 닭가슴살 블랙페퍼 1팩 : 2,000원
ㄴ 단백질 보충을 위해 닭가슴살 1팩 추천해 드립니다.
ㄴ 일반보다는 블랙페퍼가 확실히 맛있더라고요. 맛은 취향껏~
https://link.coupang.com/a/vG17Q
8. 블랙 올리브 슬라이스 한 큰 술 : 150원
9. 소스 (발사믹 또는 오리엔탈) : 700원
ㄴ 전 개인적으로 발사믹이 더 맛있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vG2HS
https://link.coupang.com/a/vG2MS
10. 삶은계란 : 700원
ㄴ 전 개인적으로 감동란 반숙을 좋아해서 이걸로 먹는 걸 선호합니다.
ㄴ 식사 사이에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30개에 18,100원으로 1개 600원 정도입니다. 편의점에서 사면 1개 천 원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vN8lx
TOTAL 계산하면 7,255원이 나옵니다. 파인애플을 좀 줄이면 6,300원 정도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한 끼에 닭가슴살을 제외하고 샐러드 값만 3~4천 원 절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재료를 관리해야 하고 구매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생각하면 그냥 사 먹는 게 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막상 매일 먹으려 구매하지만 얼마 못가 안 먹게 되면 다 버리게 되거든요.
하지만, 본인이 어느 정도 식단 루틴이 완성되셨다면 위에 소개드린 레시피 중 뺄 건 빼고 닭가슴살과 만들어 드시면 훨씬 저렴하게 드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만약 제가 한다면, 1kg 대용량 야채 + 드레싱 + 아보카도 + 토마토 + 닭가슴살만 넣을 거 같아요.
참고하셔서 성공적이고 효율적인 다이어트 하시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아파트 입주 물량 총 정리_2023년, 24년, 25년 (0) | 2022.09.06 |
---|---|
칼로리가 낮은 음료수! 다이어트 음료수 BEST 추천(크리스탈라이트 외) (0) | 2022.08.21 |
22년 FOMC 일정과 금통위 일정 비교_FOMC란? 금통위란? (0) | 2022.07.29 |
토르 러브앤썬더 쿠키영상 개수와 의미_토르5 정보 (스포없음) (0) | 2022.07.06 |
마녀 2 쿠키영상 개수와 김다미 출연여부_1편과 연결성 및 마녀3(스포없음) (0) | 2022.06.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