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상식

엔진오일 교체가격_공임나라 이용방법,예약,후기_엔진오일 싸게 교체하는법

by 참창몬 2021. 8. 14.

자동차 엔진오일 싸게 교체하는 방법인 공임나라 이용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1. 자동차 정비 방법 3가지


1) 가까운 카센터를 방문해서 수리한다.

2) 차량 제조사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하여 수리한다. (현대 블루핸즈 / 기아 오토큐 등)

3) 재료를 인터넷으로 구매하여, 공임나라를 방문한다.


저는 위 방법 중 3번인 공임나라를 통해서 정비를 합니다. 이유는 가장 싸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경정비를 가장 싸게 하는 방법인 공임나라에 대해 이용방법과 이용금액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2. 공임나라 이용방법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공임나라를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임나라는 소비들에게 정비를 재료가 아닌 공임을 주 된 수익루트로 삼아요.

이들의 세일즈 포인트는 인터넷에 투명한 표준공임을 고객에게 일반 카센타 대비 저렴하고 투명하게 오픈하는 것에 있습니다. 그에따라 합리적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시는 것 처럽 블루핸즈는 기본적으로 정비사들 공임이 너무 비싼 편 입니다. 또한, 간혹 나쁜 카센터 사장님을 만나면 필요 없는 부분 or 뻥튀기 된 금액으로 정비를 받은 피해사례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차알못이나 여성분들은 차량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에 부담감을 가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공임나라가 보편화 된 이후 잘 모르는 사람이라고 호구를 잡을 수 없게 되었죠.

그리고 소비자가 조금만 시간을 쓰면 최적의 재료비와 공임비로 정비를 할 수 있게 된 겁니다. 소개는 이정도로 하고, 공식 홈페이지의 정비공임 메뉴를 클릭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1) 정비항목 선택 및 가격확인

 



클릭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메뉴가 보이며, 본인이 정비하고자 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차종에 따른 가격이 나옵니다. 엔진종류 / 차량종류 등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꼭 확인하셔야 해요.

저는 이번에 엔진오일과 타이어 위치를 교환하려고 합니다. 제 차는 벨로스터 1.6터보고, 엔진오일교환 14,000원에 해당하네요. 타이어 위치교환은 13,000원 이네요.

가격을 확인했으면, 정비예약을 합니다. 보통 예약은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하고 싶은 날 1주일 전에는 예약을 하셔야 원할합니다.

2) 예약하기


정비예약은 첫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서, 정비예약 항목을 클릭합니다.


본인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공임나라를 검색하셔서 어디서 정비를 할지 선택 합니다. 단, 미션오일 교환과 같이 오일교환 장치가 별도로 필요한 정비 항목은 지점마다 확보된 장비차이로 정비 불가가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정비 불가 항목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면 예약 스케줄표가 나와요. 1시간 단위로 한 손님씩 받고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과 날짜 중 빈 곳을 찾아 예약 버튼을 클릭하시어 예약합니다. 예약 할 때 뭐뭐 정비하는지 체크하는 란이 있습니다.

3) 재료구입

그 다음으로는 정비를 위한 재료를 구매하는 것 입니다. 보통 네이버에 본인차종 + 정비할 항목을 같이 검색하면 쇼핑 카테고리에 아이템이 쫙 나옵니다.

엔진오일은 엔진오일 뿐만 아니라, 필터도 같이 교환을 합니다. 그래서 엔진오일 세트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엔진오일에 대해 상세 포스팅을 한 것이 있으니 궁금하시면 참고 하시기 바립니다.
https://cmc0526.tistory.com/30

 

엔진오일 교환주기, 엔진오일 종류 , 교환가격, 엔진오일 역할 포스팅

자동차의 점검의 가장 기본 엔진오일의 교환주기와 필요성, 그리고 기본적인 지식에 대하여 공유드립니다. 1.엔진오일이란? 엔진오일이란 내연기관 엔진에 쓰이는 윤활유 입니다. 엔진은 주행

cmc0526.tistory.com

만약 재료가 일부 누락 되거나 잘 못 오면 공임나라 현장에서도 비싸지 않은 가격에 현장 구매도 가능 하니 너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장 구매를 한다고 해서 엄청 비싼 가격을 부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뭘 사야할지 모르겠을때는 검색 키워드에 본인 차량 년식정보 넣고 검색하시거나, 판매자에게 차량 연식과 종류로도 문의가 가능하며 공임나라 사장님께 전화해서 물어봐도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저는 순정 엔진오일과 필터세트로 최저가를 검색해서 구매했어요. 오프라인 샵 대비, 온라인 샵은 금액 경쟁으로 인해 가격이 저렴할 수 밖에 없어요.

 

4) 공임나라 방문

예약한 날이 되었습니다. 쿠팡형님이 배송해 주신 재료를 가지고 방문합니다.

저는 집에서 10분도 안걸리는 곳에 있어요.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셔서 저는 여기만 옵니다.

사장님에게 접수하고 차량 인도해 드리고, 고객 대기실에서 대기했어요. 정비 까지는 20분 걸렸습니다. 대부분의 카센터에는 대기실이 마련 되어 있습니다.

제 차가 정비되고 있어요!

5) 공임나라 공임비 결제

20분만에 정비를 완료되어 결제를 하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재료비 4만원에 교환비 1.4만원 총 5.4만원에 순정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엔진오일을 모르고 5L를 주문했는데, 4L만 들어가면 되서 1L가 남았어요. 주문을 똑바로 했으면 더 싸게 했을 텐데 .. 킵 해두었습니다. 여러 분은 차량에 맞는 용량도 잘 확인하여 주문 하시길 바랍니다.

3. 블루핸즈와 가격비교


가성비 비교 분석을 위해 공식서비스 센터엔 블루핸즈에 방문하여 정비를 했으면 얼마나 나오는지 살펴 볼 께요. 저도 처음 차량을 구매하고 받은 블루핸즈 포인트가 있어서 1번 이용을 해보았습니다.

블루핸즈 공임비

블루핸즈 정비 비용은 재료비 73,400원 / 공임비 2.8만원 약 10만원이 발생합니다. (블루핸즈는 지역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아무리 싼 지역을 가도 8만원 정도는 나오는 것으로 압니다.

최소 50%이상 공임나라보다 비싼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쌍용차는 공식 대리점에서 7.5만원에 엔진오일을 교체했네요 티볼리타는 친구가)

타이어 위치 교환은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게 되면 구매한 타이어샵에서 위치교환은 점검차원에서 무상으로 진행을 많이 합니다.

저는 아직 신차 출고 후 타이어를 구매한 적이 없어, 공임나라에서 유상으로 위치 교환 중 입니다. 타이어는 전륜/후륜 특성에 따라서, 앞뒤의 바퀴 마모속도가 다릅니다.

보통 6만 km 정도 주행 후 교환하는 타이어가 균일하게 마모되어야 차량을 운행하는 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위치교환이 필요한 데, 1.3만원이면 합리적인 수준 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향후 타이어 구매시, 구매샵에서 무상으로 위치교환을 할 생각입니다.

추가적으로 엔진오일 외 카센터에서 하는 정비 항목과 동일하게 공임나라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임나라는 별도의 신규 업체가 아니라, 기존카센터를 하시는 사장님들 께서 간판만 교체하거나, 병행하는 방식입니다.

카센터 하시던 분들이 공임나라 수요가 많으니 넘어 오시는 거죠. 여러 분도 엔진오일 등과 같은 경정비는 공임나라로 합리적인 소비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