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구쌈밥맛집_은가비 아주특별한불고기쌈밥_집밥이 그리울때 강추

by 참창몬 2021. 8. 22.

대구에서 가성비 맛집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송현동에 위치한 쌈밥맛집인 은가비 아주특별한불고기쌈밥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소개

가게 전경

■ 상호명 : 은가비 아주특별한 불고기쌈밥
■ 주소 : 대구 달서구 월배로 345
■ 운영시간 : 매일 10:00~22:00
■ 주차 : 가능, 12:00~14:00 도로 갓길주차 일시가능
■ 화장실 : 가게안 남녀분리

2. 방문리뷰


주말 점심시간에 방문했습니다.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은 아니라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가게내부


기존 좌식에서 식탁으로 이제 대부분 식당이 바뀌는 추세인 듯 합니다. 꽤나 많은 인원을 수용 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



메뉴판입니다. 저는 무조건 돼지 불고기만 먹습니다. 참고로 소불고기는 국물이 있는 전골 스타일입니다.

가격은 10년간 8천원을 유지해오다가 최근 물가와 인건비가 너무 올라서 9천원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음식 구성을 보면 전혀 비싸지 않습니다.


밑반찬 사진

반찬 구성은 조금씩 변합니다. 예를들면 여름에는 콩국수 반찬이 계절 메뉴 처럼 추가 됩니다. 판매해도 될 정도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 겨울에는 떡볶이를 주셨던 것 같아요.

한 10년전에는 이것보다 반찬이 3개정도는 더 있었던 것 같아요. 판매가격을 높이지 않기 위해 간소화 하신게 아닌 가 싶습니다. 그래도 이정도로 구성해주서도 다 먹지 못하는 게 대부분 입니다.



쌈밥 집이니 쌈도 당연히 나옵니다. 옛날에는 미역이나 각종 해초류도 있고, 야채 종류도 다양했지만 버리는 게 많아서 인지 종류가 줄어든 근래의 모습입니다.


메인메뉴 사진


고기를 주문하면 고춧가루가 뿌려진 맛있는 계란찜과 된장찌개도 같이 나옵니다. 특히, 된장찌개와 계란찜은 왠만한 고깃집 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찌개, 야채, 계란찜은 추가 비용 천원이 있었습니다. 저는 제공 되는 양 자체가 충분한 양이라 한번도 추가해본 적은 없습니다.

석쇠불고기 사진

고기의 때깔이 아주 좋죠? 전지 부위를 쓰시는 듯 합니다. 고기 아래에는 구워진 양파와 부추가 깔려 있습니다.



특히, 달구어진 철판위에 올려서 나오기에 따듯함을 오래 간직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쌈밥집이다 보니 야채에 계속 싸먹게 됩니다. 쌈장도 그냥 시판 쌈장이 아니라, 견과류와 기타 양념이 가미 된 쌈장이어서 더욱 잘 들어갑니다.

고기 뿐만 아니라 찌개, 계란찜, 각종 반찬 까지... 집에서 한상 가득히 하고 먹는 느낌이 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너무 든든하고 만족 스럽게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대구에서 쌈밥이 먹고 싶거나, 집밥이 그리운 백반매니아가 있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