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구 치킨맛집] 만수통닭 수성못 본점_옛날치킨 어서오고

by 참창몬 2021. 8. 28.

수성못의 대표 맛집 중 하나인 만수통닭 본점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옛날 양념치킨으로 유명한 곳으로 수성못 허름한 본점에서 시작 했지만, 지금은 프렌차이즈 사업도 시작했습니다.

대기업 배달 프렌차이즈 치킨 전성시대에 옛날 치킨의 향수가 그리운 분에게 추천드려 봅니다.

1. 소개

가게전경

■ 상호명 : 만수통닭 수성못 본점
■ 주소 : 대구 수성구 수성못길 8
■ 운영시간 : 매일 13:00~02:00
■ 화장실 : 가게안 남녀분리
■ 주차 : 불가, 인근 공영주차장 등 이용
■ 주문 : 홀, 포장, 배달 모두 가능하나 홀 추천!

2. 방문리뷰

가게내부

대구에는 옛날치킨으로 유명한 통닭 집이 좀 있어요. 대표적으로 제가 뽑은 대구의 치킨 4대천왕은 동성로 원주통닭, 수성못 만수통닭, 동성로 뉴욕통닭, 신매 새떼치킨 입니다

오늘은 만수통닭으로 정했어요! 금요일 오후 8시 40분 좀 넘어서 방문을 했습니다. 수성못 스타벅스 근처에 있어서 찾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요즘 집합제한 때문에 홀마감이 빨라서 전화로 미리 주문하고 왔습니다. 보통은 웨이팅이 있을 시간이지만, 요즘은 코로나19로 주로 포장 및 배달 비율이 높아 자리 여유가 있었습니다.

실내는 2층 까지 있으며 2층은 테라스로 운영합니다. 날씨 좋은 날 선선한 바람과 함께 밤의 수성못 앞에서 치맥한잔 분위기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치킨 메뉴판

치킨 메뉴판입니다. 반반이 진리죠? 만수통닭은 옛날 양념치킨으로 유명한 곳 입니다. 그러니 양념은 필수에요. 후라이드는 평범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매콤간장치킨을 추천 드립니다. 고추와 마늘이 들어가서 칼칼하며 느끼함을 잡아줘서 의성마늘치킨 맛과 유사합니다.

그리고 치킨은 뼈치킨이 진리죠. 저는 양념반 매콤간장 반을 뼈치킨으로 선택하고 생맥주도 주문했어요.

찜닭이나 전기구이도 같이 판매합니다. 찜닭 드시는 분은 못 봤지만, 전기구이는 드시는 분이 좀 많아요. 맛있나 봅니다 ㅎㅎ.

사이드 메뉴

사이드도 있습니다. 치킨에 고구마 튀김 2조각을 기본으로 주시는데, 요즘 고구마 철이 아니라 감자로 바꾸셨다네요 잠시동안 이지만.

세트메뉴

세트메뉴와 똥집도 있습니다. 단체로 오시면 똥집도 시켜먹고 싶네요 ㅎㅎ. 저는 2인 1닭도 못해서... 포기했습니다.

치킨이 나왔네요. 집합제한 으로 인하여 홀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 음식이 금방 나올 줄 알았지만, 이 날은 배달이 엄청 많아서 인지 치킨이 나오기 까지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양념치킨

양념치킨 비주얼이 보이시나요? 깨의 디테일과 튀김옷의 식감이 정말 옛날 치킨이구나 싶었습니다.

상자 가득 담아 고무줄이 겨우겨우 상자를 잡고 있던, 넘치게 담아 주는 옛날 통닭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매콤간장치킨

매콤간장은 청양고추와 마늘이 토핑되어 있어 매콤하며 느끼한 맛이 없고, 제가 좋아하는 의성은 삼미마늘닭 느낌이 납니다.

기본 반찬으로 마늘쫑무침이 나옵니다. 이게 만수통닭 홀에서 먹으면 좋은 이유 인데, 마늘쫑 하나로 느끼함을 많이 잡아 줄 수 있어요!!

500cc 맥주 한잔과 맛있는 치킨을 먹으니 금요일 밤이 행복해지는 기분이에요 ㅎㅎ 비가 오는 날이었는데, 열심히 온 보람이 있었어요.

양이 많아서 포장을 해왔습니다. 배달로 먹었을 때는 큰 감동은 없었는데, 역시 홀에서 먹어야 치킨은 맛있네요. 배달치킨은 역시 배달에 특화 된 프렌차이즈 들이 더 맛있는 거 같다는...

옛날 치킨이 그립다면 수성못 만수통닭 본점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