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ABC주스 효과와 만드는 방법 그리고 착즙제품 가격

by 참창몬 2021. 8. 31.

먹기만 해도 내장지방 감소화 암예방이 되어 기적의 음료라고도 불리는 ABC주스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웰빙바람이 불면서 많은 종류의 해독주스가 만들어졌습니다. 그 중 꾸준하게 사랑 받고 있는 것이 바로 ABC주스입니다.

1.ABC주스란?

사과(Apple)의 A, 비트(Beet)의 B, 당근(Carrot)의 C를 조합하여 ABC주스로 명명되며, 3가지 재료를 착즙하거나 또는 믹서기 등으로 갈아서 섭취하는 주스입니다.

미국, 유럽 등지에서 '디톡스주스', '해독주스'로 유명해져 몇 년전 우리나라 모 건강프로그램에 출현 후 선풍적인 붐을 불러 왔습니다.

재료를 구하는 것이 쉽고 가격 또한 저렴하며, 만드는 방법이 믹서기만 있다면 손수 집에서 만들기 먹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또한, 분말이나 착즙 등 다양한 형태로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어 아주 대중적인 해독주스입니다.

2.ABC주스의 효능

1) 혈관건강증진

사과의 퀘르세틴 성분이 혈관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 혈관 건강을 지켜주고 우르산솔이 풍부해서 에너지 연소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2) 항암효과

비트는 대료적인 항암식품 입니다. 비트에 풍부한 베타인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막아서 암과 몸속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해독작용

불필요한 노폐물과 독소들을 몸에서 배출 시켜주는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4) 변비비켜! 소화증진

재료들의 특성상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그에 따라 배변활동 및 소화활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 탁월합니다.

5) 다이어트

팩틴성분이 소화의 흡수를 느리게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는 말이 있습니다. 꾸준하게 먹으면 변비해소와 더불어 내장지방을 빼는데 탁월하다고 하여 대표적인 다이어트 보조식품이기도 합니다.

6) 눈건강

당근에 함유 된 베타카로틴, 비타민A 등은 눈 건강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7) 기타

부종 완화, 면역력 증진, 위와 간기능 개선은 물론이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ABC주스의 만드는 방법


ABC쥬스를 만들기 위해서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1/3개를 준비하여 갈아마시면 됩니다. 물을 넣지 않고 갈아 마실 경우 마시기가 어렵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여기에 탄산수 or 물 or 요구르트를 넣어 마시고 있습니다.

섬유질을 직접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갈아 마시는 것이 효과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착즙 형태로 판매하는 것을 마시면 효과가 절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3. ABC주스 착즙음료 비용

인터넷 스마트 스토어에는 다양한 ABC쥬스 착즙제품을 판매되고 있으며, 벌크로 100포 이상 구매 시 약 개당 600~700원 수준에 형성 되어 있습니다.

두개다 먹어 본 결과 착즙 제품이 훨씬 맛이고 편리하긴 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효과는 직접 재료를 구매하여 갈아서 먹는 것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만 직접 만들면 뒷처리가 몹시 귀찮고, 맛이 정말 없습니다.

두가지 형태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시어 복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