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경주맛집] 경주 3대 통닭 충효닭집_경주로컬 맛집 땡초간장치킨 리뷰

by 참창몬 2021. 9. 11.

경주의 3대 치킨 중 하나인 충효닭집을 방문하여 땡초간장치킨을 먹어 보았습니다. 제가 정한 경주 3대 치킨은 대남통닭, 충효닭집, 천북양념통닭 입니다.

해당 가게들은 모두 시장에서 생닭 판매와 함께 닭을 튀겨 팔면서 시작한 전통있는 노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중의 프렌차이즈와는 다른 그 집의 특색을 담고있는 튀김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남통닭은 현재 체인점이 다소 늘어서 홀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지점도 많습니다.

충효닭집은 원래 경주 중앙시장내에 위치하여 홀과 포장을 모두 운영하였지만, 현재는 중앙시장 밖 인근 상가의 새로운 건물로 이전하여 포장전용으로 영업중 입니다.

1. 소개

가게 전경

■ 상호명 : 충효닭집
■ 주소 : 경북 경주시 원효로 51번길 5
■ 운영시간 : 10:00~20:00 (매주 화요일 휴무)
■ 주차 : 가게앞 2대 가능 (인근 유료주차장 이용)
■ 홀식사 불가, 포장전용, 예약필수

2. 방문리뷰

충효닭집 근처 유료주차장

충효닭집 가게 앞에는 약 2~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만약 주차자리가 없다면 바로 옆에 유료주차장이 있습니다.

근데 주말에는 관리자가 없는 듯 해서 비용 지불을 안해도 될 것 같으니 한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가게 앞에 주차하고 치킨을 수령하로 들어갔습니다.

가게내부

가게를 이전하기 전에는 중앙시장 내에서 홀과 함께 운영을 하셨지만, 현재는 포장 전용으로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전을 하여 새로 오픈했기에 가게가 엄청 깨끗하고 주방 또한 위생이 한결 좋아졌습니다.

닭강정 업계의 반도체라고 불리는 만석닭강정 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믿고 먹을 만한 위생을 자랑합니다. 시장에 있을 때는 노후화 되어서 다소 위생은 좋아보이진 않았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예전에 한번 방문 했을 때 저녁 5시쯤 방문을 했지만, 재료 소진으로 인하여 조기영업 종료라고 하셨습니다.

꼭 반드시 예약을 하고 지정 된 시간에 받아가야 하는 시스템 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점심시간에 먹기로 결심하고, 경주로 향했습니다.

대구에서 경주로 가는 길에 점심시간인 12:00에 전화를 했습니다. 13:15까지 받으로 오라는 답변을 받았고, 네비게이션의 도착예정시간은 13:00으로 매우 완벽한 타이밍이었습니다.

하지만 13:00에 도착했는데 15분 뒤에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거의 9시 뉴스 만큼의 정확도를 자랑하십니다. 여러분도 시간은 맞추어 가시길..

치킨무, 양념, 음료는 별도 판매중

치킨무와 양념, 음료수는 무상제공이 아닌 별도 구매를 해야합니다. 기본 치킨무가 없다는 건 다소 아쉽네요. 저도 치킨 무 1개를 구매했습니다.

메뉴판

그리고, 충효닭집 근처에는 경주중앙시장과 농협하나로마트가 있으니, 웨이팅 시간이 길면 마실을 다녀 오셔도 됩니다.

저는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얼마 길지 않아서 가게 내에서 대기했습니다. 기다리면서 찍어 본 메뉴판을 공유 드립니다.

충효닭집의 인기메뉴는 닭강정과 땡초간장입니다. 참고하실 점은 닭강정은 우리가 흔히 아는 순살 닭강정이 아닙니다. 물론 전메뉴 순살 변경 가능합니다.

말그대로 양념이 강정처럼 찐득찐득 하다고 해서 닭강정이라고 불리며, 순살은 따로 주문을 해야합니다. 속초에서 유명한 닭강정도 모두 기본은 뼈 입니다.

하지만 알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전메뉴 순살이 가능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바로 순살은 모두 브라질산 닭을 사용합니다.

반면에 뼈치킨은국내산 닭
입니다. 저는 브라질산 닭을 개인적으로 먹지 않아서, 다소 불편하더라도 뼈치킨으로 주문했습니다.

브라질닭 크기

제가 브라질닭을 먹지 않게 된 계기는 대부분의 순살치킨에 쓰이는 브라질닭의 실물을 봐서 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늠름한 거대 브라질닭을 쓴다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아서 입맛이 사라졌어요.

물론 네네치킨 처럼 국내산 순살을 쓰는 곳도 있지만, 알아보시면 정말 많은 곳이 브라질닭을 사용합니다. (땅땅치킨, 각종 파닭 브랜드 등) 개인의 취향이니 참고만 하세요.

 

포장 성공

아무튼 13:15에 치킨을 수령을 하고 가게를 나왔습니다. 이제 문제는 밖에서 먹을 만한 곳을 찾는 건데, 숙소를 잡지 않은 당일 관광객은 테이크 아웃 전용인게 너무 불편했네요.

그래서 근처에 피크닉을 할 수 있는 곳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차로 10분거리에 황무공원이라는 곳이 나와서 이동했습니다.

황무공원에서 피크닉

황무공원에 도착하여 돗자리와 상을 폈습니다. 여자친구 차 트렁크에는 항시 캠핑의자, 캠핑탁자, 원터치 텐트 등 피크닉을 위한 장비가 구비 되어 있습니다.

필요시 언제든 사용하기 위함인데, 오늘 아주 그 값어치를 해냈답니다. (운전은 여친이 맥주는 저만 마셨어요)

공원에 많은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있었습니다. 공원내 화장실도 있어서 피크닉 하기 좋았어요. 그늘에는 많은 텐트 족들이 있었습니다.

충효닭집 땡초간장치킨

땡초간장치킨의 비주얼입니다. 정말 사진으로도 표현 되는 진한 양념에 고추와 마늘이 넉넉히 토핑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특색있는 점은 튀김옷 베이스 카레향이 강합니다. 부산에 유명한 거인통닭, 제주도의 백양닭집 등 과 흡사한 맛 입니다.

카레향이 나는 후라이드치킨에 땡초간장양념을 더하니 정말 치밥을 하기에 딱인 맛이 납니다. 양도 큰 닭을 쓰는지 엄청 많았습니다.

4인 1닭을 할 수 있는 정도의 양입니다... 저도 반틈 밖에 못 먹고 따로 포장해서 집에 왔답니다. 개인적으로 대남통닭 보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경주에 방문하신다면 충효닭집을 방문하시어, 닭강정 또는 땡초간장치킨을 꼭 맛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경주 로컬들도 인정하는 로컬 맛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