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상식

대구 타이어 교체 싼 곳_본동 타이어달인 믿고 선택하세요!

by 참창몬 2021. 10. 29.

자동차 타이어가 트레드 수명이 다하여 교체를 받게 되었습니다. 타이어는 교체비용도 높은 편이고, 안전에도 직결되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하여 교체를 진행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아래 타이어 수명관련한 포스팅리뷰 참고하셔서 교체가 필요한 상태면 여러분도 안전을 위해 빠르게 알아보세요!
https://cmc0526.tistory.com/m/44

 

타이어 수명과 위치교환 방법 및 비용_타이어 구조와 종류리뷰

자동차를 운행함에 있어서 안전과 직결적으로 연결되어 정비 중요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 타이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차타이어의 구조 자동차를 지탱하고 운행하는 발이 되어

cmc0526.tistory.com


아무튼 현재 교체 해야하는 차량은 쏘렌토R입니다. 유튜브에서 SUV타이어 가성비 1등을 차지한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 18인치로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대구에서 싸다고 유명한 많은 곳을 유선으로 견적을 문의한 결과 보통 한짝에 14.1만원이고 얼라이먼트는 별도 3만원 정도 요구했습니다.

그런데! 지인의 추천으로 본동에 위치한 타이어달인에 방문해보니 한짝에 12.3만원에 교환을 할 수 있었답니다.

가격이 싼 것은 물론이고 전문가들이 아주 신속하게 교체를 진행해주어 정말 감동을 받고 돌아왔습니다. 대구에서 타이어를 가장싸고 정확하게 교체하는 타이어달인에 대해 포스팅해봅니다.

1. 소개

타이어달인 입구

■ 상호 : 타이어달인
■ 주소 : 대구 달서구 본동 982
■ 운영시간 : 매일 09:00~20:00 (예약필수)

2. 방문리뷰

쏘렌토R 타이어

 

타이어를 교체하고 6만km이상 주행을 해서 수명이 다했습니다. 중간중간 빵구도 많이나서 지렁이도 많이 박았어요.

심지어 옆구리에 빵구가 나서 다소 위험하다는 불빵구로 생명연장을 해둔 타이어... 교체가 시급하네요.

교체 전 타이어

교체전 타이어의 사진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거의 타이어 트레드가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겨울이 오기전에 교체하지 않았다면 안전에 문제가 있었을 수도 있겠네요.

타이어달인 내부

전날에 전화 예약을 한 후 평일 저녁에 방문했습니다. 정말 넓어서 처음에 타이어 공장인줄 알았어요. 들어가면 타이어전문가 3~4명이서 자동차 하나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 후 교체를 합니다.

저는 타이어 종류를 이미 결정한 후라 금방 작업을 들어갔어요. 타이어 교체시간은 정확히 10분이 걸렸습니다.

 

 

타이어 교체하는 장면

타이어를 교체하는 장면을 한번 촬영해 보았습니다. 본인의 차량을 교체하는 것을 보고 있으셔도 되고, 실내에 마련되어 있는 손님대기실에 있으셔도 됩니다.

최근 타이어 집에서 고의로 손님의 멀쩡한 휠을 망가트려 논란이 생간 사건이 있었던지라, 옆에서 보고 있어도 별로 신경쓰지 않으셨습니다.

손님 대기실

10분의 시간이라 손님대기실에 크게 앉아있지 않아도 금방 불러 주셨습니다. 저는 얼라이먼트도 같이 하기로 했어요. 3만원 비용을 추가하면 됩니다. 얼라이먼트도 10분이면 끝납니다.

얼라이먼트를 하고 나서는 엔지니어분이 설명을 해주십니다. 얼마나 틀려있었고, 조치는 어떻게 되었으며, 얼마마다 관리를 어떻게 해주는게 좋다 등으로 설명을 받았습니다.

교체한 타이어

변경 전후 정말 명확하게 차이가 납니다. 타이어만 바꾸어도 주행성능이 상당히 향상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데, 안전성도 올라가니 1석 2조입니다.

타이어 교체 4개 + 얼라이먼트 비용

금호 크루젠 HP71은 가성비가 좋지만, 가장 저렴한 버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저렴한 비용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카드와 현금영수증을 하더라도 금액은 동일합니다.

대표님 명함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곳이라 대표님 명함도 하나 챙겨왔습니다. 대구에서 타이어를 교체를 고려하신다면 바로 타이어달인을 방문해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