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구 광장코아 맛집_임갈매기살 전문점_대구의 숨은맛집

by 참창몬 2021. 11. 4.

서래갈매기살을 필두로 10년 전쯤 전국에 갈매기살 열풍이 분 적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 저에게 갈매기살은 1인분에 5천원 이하인 다소 질기고, 양념맛으로만 먹는 그저그런 부위라는 기억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한 광장코아에 있는 임갈매기살 전문점에서 식사한 후 내가 알던 갈매기살은 제대로 된 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2번째 방문했을 때는, 70대는 넘어 보이시는 어르신들이 모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 분이 사장님에게 자기가 정말 대구에서 맛있다는 곳은 모두 다 가본 거 같은데, 이런 곳을 모르고 있었다는 게 놀랍다고 하셨어요. 그만큼 현재 아는 사람만 아는 맛집이 바로 임갈매기살 전문점입니다.


1. 소개

가게 입구

■ 상호 : 임갈매기살전문점
■ 주소 :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344길 26
■ 운영 시간 : 15:30~01:00 일요일 휴무 (주말은 새벽 2시까지)
■ 화장실 : 가게 밖 남녀공용 상가화장실
■ 주차 : 가게 앞 1대만 가능


2. 방문리뷰

가게 내부

광장코아 초입에 위치한 임갈매기살 전문점은 가게 내부에 테이블이 약 6개 정도밖에 없어서, 많은 손님을 수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정말 바쁘지 않은 이상 직원분들이 고기를 모두 구워주기 때문에 고기집 치고는 회전율이 빠른 편 입니다.

메뉴판

단일메뉴입니다. 정말 임갈매기살 전문점이라는 이름에 맞는 메뉴 구성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2명이 가면 500g 정도 먹고 옵니다. 사장님이 계속 고기가 끊기지 않게 구워주셔서 더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요. 아마 영업전략이신가...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은 크게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다만 양념장으로 나오는 참기름장이 이 집의 시그니쳐입니다.

양파장을 찍어 먹는 일이 거의 없을 만큼, 갈매기살은 참기름과 잘 어울립니다. 보통 참기름은 참치랑 찍어 먹는데... 어떻게 양념된 고기를 참기름에 찍어먹을 생각을 하셨을까요?

수제 쌈무

가게에서 직접 만드신 쌈무는 흡사 맛있는 동치미 막국수집에 들어 있는 무우 맛이 납니다. 갈 때마다 리필을 자주 하면서 먹는 반찬입니다. 비주얼만 보면 처음에 오래 냉동된 쌈무가 나왔는가 의심스럽지만, 아니니깐 꼭 먹어보세요.

갈매기살 3인분

갈매기살 400g이 나왔습니다. 고기에 마늘과 양파 등으로 기본양념이 되어 있습니다. 식빵은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을 제거하는 용도입니다.

고기는 사장님께서 맛있게 구워주십니다. 구워주는 것은 물론이고 잘라도 주십니다. 근데 정말 바쁜 주말 피크시간에는 중간중간에 점검만 해주십니다.

고기가 다 구워졌습니다. 이제 먹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반주하로 오는 손님이 정말 많습니다.

참기름 양념장에 콕 찍어 먹어요. 참기름 양념장에 푹 찍어서 드셔보시면, 정말 처음 먹어보는 맛인데 너무 맛있다고 생각이 드실 겁니다.

사장님의 숙달된 내공으로 고기가 제일 맛있게, 최적의 속도로 제공이 되어서 맥주 한잔과 아주 잘 먹고 왔습니다.

된장찌개

임갈매기의 된장찌개에는 고추가 정말 많이 들어갑니다. 개인적으로 고추를 좋아해서 밥에 비벼서 먹으니깐 정말 맛있네요.

오랜만에 대구에서 숨은 맛집 중에 제대로인 곳을 만났습니다. 제대로 된 갈매기살을 맛보고 싶으시면 임갈매기살 전문점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