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경산 진량공단 맛집 진량돼지찌개-비벼먹는 경산 돼지찌개

by 참창몬 2021. 7. 30.

오늘은 경산 진량공단에 위치한, 비벼먹는 돼지찌개 맛집인 진량돼지찌개를 소개합니다. 바로 근처에 유명한 맛집 체인전임 와촌식육식당이 있지만, 그 곳과는 조금 다른 컨셉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1. 소개


■ 상호명 : 진량돼지찌개
■ 전화번호 : 053-857-6071 (예약추천)
■ 주차 : 가게 인근 도로변
■ 가게크기 : 큼
■ 주소 : 경북 경산시 진량읍 공단6로 177

2.방문리뷰

메뉴판

단일 메뉴이며, 라면사리 추가와 맵기조절의 옵션만 있습니다. 단일메뉴를 판매하는 곳은 맛에 자신있다는 사장님의 무언의 자부심이라고 저는 느껴집니다.

가게내부

가게는 위 사진 처럼 넓고, 뒤쪽에 추가 공간이 있어요. 사장님부부 + 친정어머니 이렇게 운영하십니다. 제가 여기 다닌게 한 5년 정도 됩니다.

아기도 여기서 보면 숙제를 하고 있곤 했는 데, 아기가 지금은 무럭무럭 자랐어요. 이제는 엄마가 힘들까봐 반찬도 손님상에 가져다 주는 흐뭇한 모습도 보입니다.

돼지찌개는 유사한 형태로 짜글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돼지찌개는 육수를 넣기 전에 고기와 야채를 우선 팬에 익힌 후 추가 육수를 투입해요.

김치찌개를 만드는 방법과 흡사하네요. 조리는 알아서 해주지만 시간이 다소 걸려요. 직딩의 소중한 점심시간에는 예약을 미리하시여 시간을 절약하세요.

저는 미리 전화를 해두어 도착하니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기본 반찬은 콩나물무침 / 김가루 / 양념오뎅 /김치 입니다. 양념오뎅이 진짜 맛있어요. 리필필수! 밥과 반찬 모두 무한리필입니다.

돼지찌개

가까이에서 보면 국물이 걸죽합니다. 그냥 밥없이 국물만 떠먹기에는 간 좀 짜고, 밥 비벼먹는 용도로 딱 맞는 맛입니다. (김치베이스가 아니고 고추장 베이스) 돼지고기, 당면, 파를 주재료로 맛을 냅니다.

그림으로 봐도 그냥 먹으면 짤거 같죠?

공단 특징 = 머슴밥. 공단답게 밥은 머슴밥으로 주십니다. 전 한번도 다 먹은 적이 없습니다. 너무 많아요!!! 밥은 무한리필 입니다.

밥위에 콩나물과 김가루 올리시고, 찌개를 가득 올려 맛있게 비벼드세요. 완전 밥도둑 입니다. 돼지찌개는 김치찌개와 함께 집밥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정말 좋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지, 인터넷에는 수많은 돼지찌개 레시피가 블로그와 유투부에 공개되어있습니다. 백주부님의 돼지찌개 레시피도 있더라구요.

제가 백대표님 새마을식당을 좋아하는 데 거기 7분 김치찌개가 딱 밥비벼먹기 좋은 짜글이입니다. 김치찌개와 돼지찌개 레시피 정도는 알고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특히 이 오뎅의 양념이 양념치킨 소스 맛 인데, 엄청 맛있어요. 이게 사실 이곳의 시그니처입니다. 찌개의 짠 맛을 단맛으로 중화시키고, 다시 또 찌개의 짠맛을 먹는 단 - 짠 - 단 - 짠의 순환고리... 16,000원으로 2명이서 배터지게 먹고갑니다.

마늘과 쑥갓이 듬뿍 들어가서 시원한 국물이 매력적인 와촌식육식당의 돼지찌개와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비벼먹는 매력을 떠나서 오뎅 때문에 여기 오고 있습니다.

경산 주민 여러분 중 돼지찌개나 짜글이를 좋아하신다면 한번 방문하여 식사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