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경산 삼겹살 맛집] 펜타힐즈 맛집 박대박왕소금구이 리뷰

by 참창몬 2021. 7. 30.

경산에 삼겹살 맛집 박대박왕소금구이를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자주가고 좋아하는 곳으로, 내년에 체인점 하나 창업해야 겠다고 생각 까지 하는 곳 입니다. 세상엔 삼겹살집이 참 많자나요? 그렇게 수 많은 삼겹살집 중에 재방문을 하게 만드는 곳이 정말 맛집이라 생각됩니다.

1.소개

가게전경

■ 상호명 : 박대박왕소금구이 (펜타힐즈점)
■ 주소 : 경북 경산시 펜타힐즈2로 65 더원빌딩 113호 박대박 왕소금구이
■ 화장실 : 가게밖 상가 공용화장실(남녀분리)
■ 주차 : 건물주차장 또는 인근도로
(도로는 평일 20시 이후, 주말 단속 없음)
■ 가게크기 : 보통 (4인 8팀정도 가능)
■ 운영시간 : 16:00~02:00

2.방문리뷰

가게 내부는 펜타힐즈라인 자체가 생긴지 얼마 안되어 깔끔해요. 다만 펜타힐즈와 같이 신규 아파트 단지 상가는 화장실을 보통 공용으로 사용해서, 가게 안에 없는 것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의자에 옷 보관 가능 하니, 겉옷은 넣어두셔요.

율하에 본점을 둔 박대박은 점점 대구에 분점을 늘려가고 있는 삼겹살 강자에요. 박대박은 현재 대표님이 망한 삼겹살집을 인수하여, 레시피 변경 후 대박을 냈다고 합니다.

박대박 메뉴

메뉴 입니다. 처음 2인이 가시면 삼겹살 2개 +항정살 1개로 시켜보세요.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 입니다. 계란찜 서비스가 맘에 들고 좌측상단의 콩나물 무침이 좀 짜긴한데 고기랑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고기를 찍어 먹는 양념의 종류가 양파장 / 빨간양념 / 왕소금이 있는데 빨간양념이 박대박의 시그니처 소스에요. 다만 와사비는 생와사비가 이니어서 맛이 별로고, 오래 된 것 처럼 딱딱하고 색이 변해 있었습니다.

초벌하는 모습

고기를 시키면 위 사진 처럼 초벌을 해주세요. 이 초벌이 맛의 핵심입니다. 박대박은 아쉽게도 지점마다 맛의 차이가 있어요.

제가 본점도 가봤는데 경산 펜타힐즈점이 본점보다 맛있었어요. 아마 초벌을 해주시는 분의 스킬에 따라 고기가 머금은 육즙과 숯불 훈연냄새가 차이가 나서 그런가 봅니다.

삼겹살 구이

초벌이 되면 숯불 몇개를 넣어 주시고, 그 위에 초벌한 고기를 올려주십니다. 손님이 각자 살짝 더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중간에 김치랑 마늘도 참기름과 함께 구워먹는 종지를 주는게 센스만점 입니다.

조금 만 더 익혀서 먹으면 육즙이 터지고... 숯불향이 입안 가득 합니다.


된장 찌개는 고추장 베이스가 강해서멸치비린내는 안나지만 고추장찌개 맛이 나요. 그리고 밥대신 누룽지탕 한번 드셔보세요. 술먹자마자 해장가능ㅋㅋㅋ.

항정살과 목살도 모두 먹어 봤습니다만, 목살은 육즙을 느끼기에 조금 부족한 감이 있어서 항정살과 삼겹살은 정말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펜타힐즈 상가내에서 항상 많은 손님들이 박대박을 찾아 오십니다. 경산 직딩 회식은 물론이고, 가족 단위의 손님이 정말 많아요. 항아리 상권에서 이만큼 호황을 누린 다는 것은 맛이 있다는 증거 같습니다.

저의 최애 삼겹살집에서 오늘 불금 하고 갑니다. 여러분도 한번 박대박 왕소금구이를 맛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