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춘천 가볼만한 곳] 춘천 우성닭갈비_ 수요미식회 맛집! 닭갈비 원조를 만나다

by 참창몬 2021. 8. 7.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여행의 경우 먹고 싶은 것을 정하고 그 주변에 가볼만한 것을 찾아서 여행을 다닙니다. 맛집 선정 기준은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요미식회에 출현, 이영자님 맛집, 로컬들에게 추천 받은 곳 입니다. 이번에는 수요미식회 출현 맛집인 춘천의 닭갈비 원조 우성닭갈비에 방문했습니다.

유가네 닭갈비를 좋아해서 대구에서 자주 방문을 합니다. 닭갈비볶음밥은 저렴해서 학생들도 많이오고, 저도 학생때 부터 다녔습니다.

그땐 대구에는 꼬꼬촌이라고 유가네 보다 더 인기 많은 곳이 있었는데 ㅎㅎ. 아무튼 제가 좋아하는 닭갈비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춘천에 관광도 할겸 원조를 만나기 위해 먼길을 다녀왔습니다.

▣ 소개

가게전경


■ 상호명 : 우성닭갈비
■ 주차 : 가능하고 넓음
■ 화장실 : 가게안 남녀분리
■ 운영시간 : 매일 11:00~22:00
( 평일 15:30~17:00 브레이크타임)
■ 주소 : 강원 춘천시 동면 만천양지길 87

주차장


닭갈비집 정문과 닭갈비집 뒤에까지 주차장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자리가 없을 경우는 없을 듯 합니다. 저는 휴가철이라 평일 낮에도 웨이팅이 있었지만, 주차자리는 넓었습니다.


테이블링 어플을 지원하니 활용하세요 ㅎㅎ. 저는 한 30분 기다렸습니다. 가게 주변에 마당도 만들어 두었고, 크게 리모델링을 한지 얼마 안 된 느낌이었어요. 테이블링 어플로 원격 예약이 되는지는 확인 못했지만, 한번 시도를 해보시길.


정원도 가게 주변으로 조성해두셨습니다. 산책하다보면 가게 뒷편 주차장도 보입니다. 가게 안에 고객 대기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필요하시면 안에서 대기하셔도 됩니다.

가게내부

가게 내부는 넓고 쾌적하며, 통유리로 되어 있어, 초록초록한 정원을 보며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ㅎㅎ.

메뉴판


메뉴 입니다. 저는 닭갈비 2인분과 우동사리를 시켰습니다. 볶음밥을 위해서 공기밥은 패스!

기본상차림


기본 반찬은 간단하네요. 사진의 검은 대접은 동치미라 생각하고 좋아했는데, 그냥 치킨무였습니다 ㅋㅋㅋ 국물 거하게 마셨는 데 뱉을 뻔 했다는...



닭갈비를 포만 뜬 상태로 가져와서 앞에서 잘라 주십니다. 닭갈비를 익히다보면 양념이 탈 수 있으니, 처음에는 양념이 거의 없어요. '좀 싱거워 보인다' 라고 하니 직원분께서 닭이 익으면 따로 소스를 더 부어서 조리한다고 해주셨습니다.



닭이 익으면 사리와 함께 양념을 추가해주십니다.



중간 중간 직원분들이 체크하시며 조리해주십니다.




완성이 되면 한번 맛을 보고 양념추가를 결정합니다. 이부분이 맘에 들었어요~ 보통 대구에서 유명한 유가네 닭갈비와 대하닭갈비는 너무 자극적인데, 여기는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 가능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이에요. 저는 좀 강한 맛에 길들여 졌는지... 양념을 추가했습니다.


먹다보니 양이 엄청 많았어요. 닭갈비 그람수가 많아서 대식가 아니면 막국수 까지 먹는건 쉽지 않아요. 3명이서 2인분 + 막국수 + 볶음밥이 딱 좋아보여요.

그리고 우동사리는 강추 드립니다. 양념이 MSG맛이 아니라서 어르신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유가네는 좀 msg가득한 맛 이자나요 ㅋㅋ


마무리로 밥을 맛있게 볶았습니다.


볶음밥 또한 흔한 닭갈비 볶음밥과는 다르고, 좀 비빔밥을 볶아먹는 맛이었어요. 역시 수요미식회는 믿을만 하다! 한번 쯤 닭갈비를 좋아한다면 원조를 경험해봐라! 라고 주변에 추천할 만큼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원조의 맛 어떠 실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