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글래드 여의도 호텔 스탠다드 더블 연박 후기

by 참창몬 2022. 8. 7.

이번 22년 여름휴가도 코로나로 인해서 해외로 나가기에는 부담이 되어 서울에서 먹방 투어를 다니기로 했습니다.

 

8월 첫째 주는 나름 여름휴가 성수기라 그런지, 숙박요금이 대부분 비싼 편이었어요. 야놀자와 여기어때로 호텔 가격을 비교해보고 나름 합리적으로 가성비가 가장 좋아 보이는 글래드 여의도 호텔을 2박 연박으로 예약했습니다.

 

신기하게 8월 1일과 2일은 금액이 비싸고 3일부터 저렴해지더라고요. 저는 8월 1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23만 7천 원에 예약했습니다.

 

여기에 주차비는 1박당 5천 원이 부과됩니다. 주차장은 협소하기 때문에 차키를 맡기고 발렛이 지원됩니다. 차를 써야 할 때는 지하 1층으로 가셔서 주차요원에게 차량 위치를 안내받고 차키를 받아서 출차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1. 소개

호텔 입구

■ 상호 : 글래드 여의도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6

■ 주차장 : 총 지하 2층까지 (발렛 지원, 1박 5천 원)

■ 인근 인프라 : 스타벅스, 편의점, 지하철 9호선 초역세권

 

2. 방문 리뷰

1층 로비

주차장에 차를 맡기고 1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주차를 위한 1박당 비용 지불은 주차요원에게 하시면 되고, 카드결제 가능합니다.

체크인

체크인하는 속도가 빨라서 좋았습니다. 글래드 호텔은 치약/칫솔 등 1회 용품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1층 환전 기계

외국인 손님들을 위한 환전 기계가 1층 로비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1층 식사 장소 GREETS

조식이나 디너 등 식사를 하는 장소인 GREETS도 1층에 있습니다.

GREETS 주류 판매코너

와인과 위스키 등을 GREETS 앞에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역시 호텔이니 밖에서 사는 것보다는 다소 비싼 감이 있네요.

플라워샵

주류 코너 앞에 플라워샵이 있습니다. 꽃다발 가격이 5만 원 이상으로 비싼 편입니다. 주류 코너와 플라워샵 사이에 컴퓨터 2대가 있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쇄도 가능하나 장당 300원)

1층 스낵머신

일회용품과 간단한 스낵류를 판매하는 자판기가 1층 엘리베이터 앞에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근처에 편의점이 있어서 사용할 일은 없을 거 같아요.

 

도보 5분 거리 이내에 편의점이 2개 있습니다. 근처에 24시 하는 삼겹살집과 틈새라면집도 있었어요.

총 14층까지 있습니다. 저는 3층을 배정받았어요. 어차피 뷰가 없는 곳이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2층에는 대관이 가능한 프로젝트 룸과, GYM이 있었습니다. GYM은 흔히 생각하는 헬스장이 아니라 개인 PT를 받을 수 있는 작은 공간으로써 너무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개인 PT를 받고 있어서 따로 촬영을 하지 않았으나, 글래드 여의도에서는 개인 운동을 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였습니다.

복도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로 연출해 둔 글래드 여의도입니다. 실제로 방도 많이 어두워요.

스탠다드 더블 침대

방에 들어와서 내부를 둘러봅니다. 더블침대 하나가 있고요, 토퍼 상태는 양호합니다.

 

 

 

 

 

스탠다드 룸이지만 전체적으로 좁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화장대와 거울이 따로 있는 점 또한 편리했습니다.

 

넷플릭스가 지원되지 않는 TV라서 조금 아쉬웠어요.

세면대

세면대는 화장실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드라이기도 성능이 좋았어요. 1회 용품이 제공되지 않기에 세면대에는 비누뿐이네요.

화장실

나름 호텔 치고는 화장실과 룸이 잘 분리되어 있는 구조와 문입니다.

어메니티가 따로 제공되는 것은 아니고 화장실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옷장

옷장에는 짐을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수납공간과 금고도 따로 있습니다.

커피 포트

의심스러워서 사용하지 않는 포트도 당연히 있습니다.

와인 오프너

와인 오프너가 있어서 방에서 와인을 드시는 분들에게는 좋겠네요.

냉장고

냉장고에는 물 2개가 들어 있습니다.

창문 밖 뷰

스탠다드 더블룸의 창문으로 보이는 풍경은 옆 건물 벽입니다. 그래서 층이 높고 낮은 것이 무의미합니다.

의미 없는 GREETS 메뉴판

절대 먹지 않을 거 같은 GREETS의 TO - GO BOX 메뉴판입니다.

글래드 여의도 안내문

부대시설과 비용에 대한 안내문입니다. 현재 룸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안내문

주차 및 기타 내용에 대한 안내문 입니다.

주차증

주차를 하시고 키를 맡기시면 주차요원이 파킹 티켓을 주십니다. 

체 크인 때 도장받기 필수

체크인하실 때 뒷장에 도장을 받으셔야 합니다.

침구 / 타월 교체 안내문

침구나 타월 교체를 위해서는 따로 표시를 해주어야 교환해 주는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름 뭐 환경보호를 위한 정책이라고 하지만 ... 내돈내산 서비스를 누리로 온 것이기 때문에 교체는 당연히 받아야죠.

엘리베이터는 3개 있어서 크게 불편함 없이 다닐 수 있었어요. 초역세권이라 바로 앞 9호선을 이용해서 데이트 코스로 이동했습니다.

 

2박 3일간 숙박하면서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있다가 갔습니다. 9호선이라서 환승을 꼭 해야만 어디로 갈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좋은 기억으로 남은 숙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