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구 맛집] 동성로 고기굽는남자_2030골목 맛집

by 참창몬 2021. 9. 5.

동성로에서 시작해 대구의 맛집으로 자리잡은 고기굽는남자에 대해 소개합니다. 동성로 2030골목에서 오랜 기간 동안 숙성삼겹살 맛집으로 사랑 받고 있는 곳 입니다.

대구에서 숙성삼겹살을 유행시킨 곳은 누가 뭐래도 맛찬들이라고 생각하고, 구워주는 고기집의 유행은 고굽남에서 시작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전국구로 체인을 넓혀가고 있는 고굽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소개

가게전경

■ 상호명 : 고기굽는남자 동성로 본점
■ 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3길 32-8 (동성로 2030거리)
■ 주차 : 불가
■ 화장실 : 가게안 남녀분리
■ 운영시간 : 매일 16:00~01:00

2. 방문리뷰

동성로 2030거리에 위치한 고굽남에 방문 했습니다. 지금 동성로를 나가보면 대부분 느끼시겠지만, 정말 많은 상권이 무너졌습니다. 임대가 붙은 가게가 너무나도 많아요... 아마 코로나19로 인하여 못 견디고 포기하신 사장님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고향인 대구의 가장 핫플인 동성로 마저 이렇게 된 것을 보니 참 마음이 안좋습니다. 특히나, 고굽남이 위치한 2030거리에는 유독 많은 업체가 문을 닫았습니다.

고굽남도 전성기때는 본점 옆에 가게를 추가로 런칭했지만, 현재 거기는 운영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본점 맞은편에 양대창 집을 추가로 오픈했습니다.

메뉴판

 

각설하고, 가게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굽남은 삼겹살과 된장말이밥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술을 주문하시면 조개탕이 서비스로 제공 되기 때문에 맥주 한병이라도 주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삼겹살 3인분과 된장말이밥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상차림

기본 상차림 사진입니다. 명이나물, 갓김치, 백김치, 무양파장아찌, 젓갈, 생와사비 및 3가지 양념이 제공됩니다. 양념은 소금, 매운양념소스, 달콤한데리야끼소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콩나물무침

조금 기다리니 콩나물 무침도 나옵니다. 도대체 누가 이 매콤콩나물 무침을 고기집에서 처음 제공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제 기준으로 삼겹살과 최고의 궁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해보면 제가 가는 단골 고기집은 모두 이 빨간 콩나물무침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겹살 3인분

삼겹살 3인분이 나왔습니다. 지방 비율이 높은 것이 부드러울 것 같습니다. 저는 삼겹살은 지방부분이 좀 많은게 좋더라구요.

고굽남의 최대장점은 굽고, 자르기 까지 손님이 손을 쓸 필요가 없다는 것 입니다. 적정 온도를 체크 하시면서 고기를 올려주십니다.

 

삼겹살을 컷팅한 모습

고기는 직원분들이 수시로 테이블을 오가며 굽고, 잘라 주십니다. 자르고 보니 뭔가 양이 좀 작아 보이네요.

조리가 완료 된 모습

조리가 완료되면, 소금만 찍어서 먼저 고기맛을 느낀 후 양념이나 각종 반찬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빨간양념을 찍어서, 생와사비 올려 먹는 것이 가장 맛있는 조합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고기 본연의 맛은 상인동에 위치한 '돼지만 왕소금구이'의 고지방매니아란 고기가 훨씬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동성로에 위치한 삼겹살집 중에서는 손꼽히는 맛집이라고는 생각합니다.

된장말이밥

고기를 조금 먹기 시작할 때 된장말이밥이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찌개의 양이 충분해 보이지만, 밥이 급속도로 찌개를 빨아들입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니 죽처럼 변했습니다. 이것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저는 호... 저의 최애하는 메뉴입니다.

밥도 1공기 이상 들어가 있는 듯 한 느낌입니다. 2명이서 먹기에 충분한 양이고, 고추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하면서 정말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먹어 본 돼지고기집 된장찌개 중에 가장 맛있습니다. 소고기 집 중에서는 본가안동갈비 된장찌개를 따라올 순 없습니다.

3인분에 된장말이밥까지 먹으니 저는 정말 배부르게 먹고 왔습니다. 4인분 시켰으면 1인분은 남겼을 거 같습니다. 대구 동성로에 방문하고 삼겹살이 먹고 싶을 때는 고굽남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