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정보

경주 황리단길 카페_모던과 한옥의 조화 카페 능 (Cafe Neung)

by 참창몬 2021. 9. 20.

경주 황리단길은 하루 하루 상권의 영역이 확장 되어 가고 있으며, 많은 카페와 맛집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수 많은 음식점과 카페 속에서 황리단길 카페 중 요즘 인스타에서 가장 핫하다는 카페 능(Cafe Neung)에 방문 해보았습니다.

황리단길 중심에 위치하여 황리단길을 구경하다가 힘들 때 잠시 쉬어가기에 딱 입니다. 또한 다양한 음료는 물론 케이크 맛 집으로도 유명하여 빵순이들이 많이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1. 소개

가게 전경

■ 상호명 : 카페 능(Cafe Neung)
■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3 카페능
■ 운영시간 : 매일 10:00~22:00
■ 화장실 : 가게안 남녀분리
■ 주차 : 불가, 별도 공간 없음
■ 가게구조 : 1F, 2F, Roof Top

2. 방문리뷰

1층 내부

가게 외관은 대부분의 경주 건물이 가지고 있는 한옥의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1층 내부는 모던은 요즘 신상 카페들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1층은 시끄러운 대화와 많은 유동인구로 어수선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2층 내부

하지만 2층으로 올라서는 순간 분위기가 반전이 됩니다. 한옥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정말 조용한 분 위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유동인구가 상대적으로 적고, 통유리가 없다보니 내부 온도 자체도 2층이 훨씬 시원했습니다. 저희도 바로 2층으로 자리를 선택했습니다.

야외 루프탑

야외에 루프탑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햇빛의 방향만 적절하여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고, 온도가 너무 덥지만 않다면 야외에서 먹는 것이 가장 매력적인 장소일 듯 합니다.

루프탑에서 바로 보는 황리단길 뷰

특히, 야외 루프탑 자리에서 바라본븐 황리단길 뷰는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한옥 사이로 보이는 골목 골목이 마치 드라마 촬영장에 온 기분이 듭니다.

루프탑 퓽경

그늘 막 아래에 자리 잡고 밖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루프탑의 매력에 빠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능 케이크 종류

가게를 둘러보고 주문을 하러 카운터에 갔습니다. 제가 카페능에 방문한 이유는 인스타그램으로 검색을 하다가 다양한 케이크를 판매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꾸덕꾸덕한 빵을 좋아하는 데, 사진으로 보았을 때 딱 제 스타일 이었습니다. 저는 블루베리와 우유레몬을 고민하다가 우유레몬으로 선택했습니다. (인스타에 제일 많음)

카페능 TEA 메뉴
카페 능 COFFEE 메뉴

카페 능에는 커피는 물론이고 다양한 종류의 기타 음료를 판매합니다. 저는 이미 아침에 커피를 한번 마셔서 블랙바닐라 티를 주문했습니다.

커피 원두 종류

커피의 경우 원두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산미가 나는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데, 여기는 선택이 가능한 것이 좋아보입니다.

카페능 크럼블

다양한 종류의 크럼블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시루떡 모양에 빵이길래 떡인줄 알았는 데, 케이크 종류 입니다.

다른 카페에서 먹어보니 빵과 백설기의 중간 식감이 나면서... 맛은 초코파이 맛이 났습니다.(이상한 설명) 꾸떡 꾸덕하게 입안에 단맛이 꽉꽉 차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케이크와 음료

직원이 많아서 음료는 금방 나왔습니다. 바닐라티는 단맛은 없지만 바닐라향이 강하게 퍼지면서 매력적인 맛이었습니다.

처음 먹어 보는 맛이면서 친숙한 느낌 이랄까요?? 우유레몬케이크는 레몬 퓨레가 강한 맛이라 레몬을 좋아하는 분은 정말 맛있게 먹을 것 같습니다.

우유레몬케이크

사진에 보이시는 것 처럼 빵과 빵사이에 레몬 크림이 상당히 많이 첨가 되어 있습니다. 레몬을 좋아하여 신맛을 즐기는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케이크의 맛이 케이크 맛집 체인점 빌리엔젤과 비슷한 맛 이었습니다.

우유레몬케이크 옆모습

옆에서 본 모습으로 케이크는 빵과 우유크림, 레몬크림으로만 형성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닐라 티

가을 장마가 끝나고 다시 뜨거운 여름이 돌아온 뜨거운 경주에서 잠시나마 잘 쉬었다가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