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부산 돈까스 전국구 맛집_톤쇼우 부산대 본점

by 참창몬 2021. 10. 10.

전국에 일식 돈카츠 집은 무수히 많습니다. 남자 중에 돈까스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남자들의 최애 메뉴 중 하나인 돈까스... 저도 정말 좋아합니다.

전국에 돈까스 맛집은 찾아 다니며 먹고 있는데요, 그 중에 재방문을 가장 많이 하는 곳이 바로 부산에 있는 톤쇼우입니다. 톤쇼우는 특히 로스카츠를 숯불에 구워서 튀겨내어, 삼겹살을 튀긴 맛이 납니다!!!

부산 광안점을 처음 방문하여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주변에도 엄청 추천을 했었어요. 알고보니 부산대가 본점이었습니다. 그래서 본점 도 한번 방문해보고 싶었고, 광안점이 현재 너무 유명해져서 지옥 웨이팅이 있기도 해서 다녀와 봤습니다.

1. 소개

가게전경

■ 상호명 : 톤쇼우 부산대본점
■ 주소 : 부산 금정구 금강로 247-10
■ 웨이팅 : 테이블링으로 원격줄서기 -> 방문하여 인증코드 등록
■ 운영시간 : 매일 11:30~20: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주차 : 불가, 부산대 이용(가격 저렴)

2. 방문리뷰

부산대 주차요금

대구에서 부산 고속도로를 달리며 테이블링 원격줄서기를 했습니다. 테이블링 예약시 예상 대기 시간이 나오지만 보통 그것 보다는 빨리 사람이 줄어 들어요. 도착 예정시간 보다 약 20~30분 넉넉하게 하셔야 안전합니다.

주차는 부산대 상권내에 위치하기 때문에 부산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부산대는 대구의 대학교들 대비 하여 주차장이 정말 잘 되어 있더라구요. 가격도 저렴하여 전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주차 후 약 도보 10분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부모습

저는 테이블링을 했지만 와서 약 20분정도 웨이팅을 했습니다. 하지만 광안점은 요즘은 기본 1시간 30분이상 웨이팅을 각오해야 하는 수준이 되었다고 합니다.

톤쇼우는 부산대에서 시작하고 광안점에 분점을 냈습니다. 광안점은 식사 하는 바타입 자리 중앙에서 직원분들이 돈카츠를 만드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본 도쿄에 엄청 유명한 돈카츠집의 컨셉을 가져온 듯 합니다. 아무튼, 이러한 시각적 요소와 관광지내에 위치한 특성으로 본점을 뛰어 넘은 매출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메뉴 이미지

웨이팅 순번이 다가오면 미리 직원분이 호명을 하고 메뉴 주문을 받습니다. 최소한의 대기 시간을 위한거에요. 메뉴를 정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자리를 배정 받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첫 방문시 버크셔k로스카츠와 모듬카츠를 시켜 일행과 나눠먹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뉴판

 

특히, 메뉴판에 보이는 숯불 그림이 붙어 있는 것만 숯불훈연을 하는 돈카츠입니다. 저는 첫 방문이후 로스카츠만 먹고 있습니다.

다른 카츠들은 대구의 기리보다 크게 맛있다는 것을 못 느꼈고, 버크셔k로스카츠가 너무 맛있어서 다른 거는 손이 잘 안가요.

카레는 저도 첫 방문에 먹어 보았는 데, 돈카츠를 찍어 먹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다소 짜고 무조건 먹어봐야 할 맛은 아니었습니다. 안심카츠 + 버크셔k로스카츠 + 에비카츠 2피스로 드셔도 될 듯 하네요.

양념류

기다림 끝에 자리에 앉았습니다. 자리에는 각종 양념류가 있습니다. 요즘 국내 일식 돈카츠 집에는 샐러드 드레싱이 대부분 유자를 많이 쓰시던데 아직 제 입맛에는 참깨나 케챱이 더 맛있네요.

돈카츠 소스

돈카츠 소스는 일식 돈카츠 소스의 정석적인 맛 입니다. 개인적으로 톤쇼우 돈카츠는 소스 보다는 소금과 와사비와 함께 먹을 때 가장 맛있었습니다.

백종원 선생님이 말하신 것 처럼, 정말 맛있는 돈카츠는 소금만 찍어서 먹어야 한다고 하신게 틀린 말이 아닙니다. 꼭 첫 한입은 소금과 함께 해보세요.

냉 옥수수 스프

식전 에피타이저로 냉 옥수수 스프가 나옵니다. 원래는 없었는 데 최근에 메뉴 구성에 추가 되었나 봅니다. 시원한 것이 특징인데 솔직히 맛 없을 줄 알았는 데, 옥수수 아이스크림 맛이나서 맛있게 먹었어요.

버크셔K 로스카츠

버크셔 K 로스카츠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버크셔K는 영국 명품 돼지인 버크셔 품종을 지리산에서 토착시켜 한국의 K를 붙인 것 입니다.

 


쉽게 말해 이베리코 처럼 돼지 품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명품 돼지에 한국패치를 하다 보니 당연히 가격이 비싸겠죠?

버크셔K가 고급 돼지이다 보니, 주문시 우측 검은색 돌판에 뿌려진 흰가루! 트러플 소금이 함께 제공 됩니다. 사실 트러플 향이 크게 강하지 않아서, 직원분의 설명이 없었으면 몰랐을 것 같아요.

버크셔 K 로스카츠 접사

가까이서 본 분홍색 빛의 육즙을 머금은 로스카츠가 보이시나요? 처음에 나오자마자 소금에만 찍어서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이게 숙성 삼겹살인지 돈카츠인지 헷갈리는 맛 입니다.

와사비와 함께

저는 소스보다는 와사비와 소금 조합으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와사비가 다소 느끼한 맛을 잡아줍니다. 김치가 함께 제공 되며 김치나 밥은 리필이 가능합니다.

몇 달에 한번씩 생각나서 꼭 방문하게 되는 곳 입니다. 대구에 제가 체인점을 내고 싶을 정도로 맛있네요.

다만 개인적으로 부산대 본점 보다, 광안점이 숯불향이 더 많이나서 더 맛있네요. 하지만 본점이 가격도 더 저렴하고, 웨이팅이 적어서 좋네요.

하지만 다음 방문은 기다려도 다시 광안점을 갈래요 저는 ㅎㅎ 아무튼 톤쇼우 여기는 어느지점을 가도 정말 후회하지 않을 맛 이니 꼭 부산에 가신다면 방문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