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대구 앞산 파스타 맛집 지오네키친_생면파스타, 알리오올리오 맛집

by 참창몬 2021. 10. 15.

대구에 아직은 제대로 된 생면 파스타와 이탈리안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은 듯합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대구에서 제대로 된 생면 파스타를 이야기할 때 항상 언급되던 곳이 바로 지오네 키친입니다.

현재 앞산 본점과 동성로 분점이 운영되고 있고 아직 많은 여성분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셰프님은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생면 파스타를 배우고, 조리 설비 역시 이탈리아 전통 업체를 사용하여 대구안에서 작은 이탈리아를 꾸려나가고 계십니다. 10년 이상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유는 있었습니다.

1. 소개

가게 전경

■ 상호명 : 지오네키친
■ 주소 : 대구 남구 현충로 21 (앞산 카페거리 위치)
■ 주차 : 가능 (약 6대)
■ 운영시간 : 11:40~22: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 대표메뉴 : 생면파스타
■ 화장실 : 가게 안 남녀분리

2. 방문리뷰

가게 앞 주차장

가게 앞에는 4대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중 주차를 해야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앞산 카페거리이기에 식사를 마치면 차를 바로 빼주셔야 합니다.

가게 우측 벽면 주차장

가게 우측 코너를 돌면 아래에 주차 공간이 추가로 마련 되어 있습니다. 다만 동일하게 바로 차를 빼야하기에 저는 다른 곳에 주차를 하고 왔습니다. 보통 앞산 카페거리에서 식사를 마치면 근처에서 카페도 가기 때문에 차는 미리 다른 곳에 주차하는 것이 편하더라구요.

1층 내부

가게는 1층과 2층, 야외 테라스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내는 다소 어둑어둑한 분위기 입니다.

 

야외테라스

날이 좋은 날에는 앞산 카페거리와 앞산이 보이는 테라스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날도 날이 좋아서 손님 중 야외를 선택하는 팀도 있었습니다.

2층 내부

저희는 2층 내부에 자리를 잡고 주문을 했습니다. 가게가 넓은 편이라 자리는 주말 점심이지만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주말 피크타임에는 자리가 있더라도 음식이 주문 후 나오기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가 됩니다. 이탈리아 요리 특성상 불가피한 부분이 있는 듯합니다.

2인 세트 메뉴판 A
2인 세트 메뉴판 B,C

커플이 많이 오다 보니 2인 세트 메뉴가 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피타이저와 음료가 포함 되어 있어서 저희는 그냥 단품 메뉴로 주문했습니다.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지향하다 보니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실제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지인에게 물어보니, 이탈리아 요리가 쉐프가 투입하는 노력과 재료 비용 대비 수익율이 낮은 구조라고 합니다.

3인 세트 메뉴

가족이나 친구 모임 등을 위한 3인 세트도 있습니다. 실제로 생면 파스타와 화덕 피자가 맛있다고 합니다.

단품 메뉴판

저는 파스타 1개는 무조건 주만 할 예정이었고, 남은 1개를 고민하다가 리조또로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매콤함 맛이 있는 아마트리치아나로 주문 했습니다.

파스타메뉴

 

에피타이저와 파스타 메뉴입니다. 저는 알리오 올리오를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대구에는 왜인지 모르겠지만, 기본에 충실한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를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지오네키친은 오래전부터 정통 파스타로 유명한 걸 알았기에 알리오올리오를 선택했습니다.

와인 메뉴
와인메뉴 2

이탈리아 음식점답게 와인도 당연히 판매하고 있습니다.

식전 빵과 알리오 올리오

음식이 나오기 전 식전 빵과 올리브유가 제공됩니다. 식전빵은 해동이 똑바로 안되어 너무 차가웠습니다. 다소 실망스러 웠지만 파스타만 맛있으면 되니까 넘어갑니다.

알리오올리오

새우나 기타 재료가 들어가지 않고 오로지 올리브유와 올리브로 맛을 낸 가장 기본에 충실한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입니다. 제가 올리브를 좋아해서 올리브를 많이 주는 점도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늘 덕후로써 슬라이스로 튀겨낸 마늘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올리브가 슬라이스 된 것과 통짜가 섞여 있고, 블랙올리브와 초록색 올리브도 넉넉히 들어 있어서 올리브를 좋아하는 저는 정말 만족 스러웠습니다. 제가 양식을 자주 먹는 편이 아니라 사실 생면파스타에 대해서는 뭐라고 평가를 못하겠습니다.

아마트리치아나 리조또

리조또도 기본에 충실한 맛 입니다. 매콤한 맛 보다는 토마토 향이 더 강했습니다.

별다른 재료 없이 양파와 토마토로 제대로 된 맛을 내는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대구에서 제대로 된 이탈리아 음식을 먹고 싶으시다면 지오네키친을 먼저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알리오올리오를 먹고 싶을 때는 지오네키친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