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포항맛집_등촌샤브칼국수 포항 이동점_술먹고 해장에 딱이야

by 참창몬 2021. 10. 31.

옛날 샤브칼국수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전국구 체인점 등촌샤브칼국수 포항 이동점에 다녀왔습니다. 대구에도 등촌샤브칼국수 체인점이 3개나 생겼지만, 아직 포항 이동점의 맛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체인점마다 등촌샤브칼국수는 메뉴 구성이 조금 차이가 있는데, 대구는 모두 본사의 메뉴 구성을 그대로 차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항이동점은 좀 더 고기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맞는 메뉴구성으로 되어 있어, 육식파인 제가 한 달에 한 번은 꼭 방문하고 있습니다.

대구에서 차로 1시간 이상을 달려서 꼭 달에 한번은 먹고 오는 저의 최애 맛집 등촌샤브칼국수 포항 이동점에 대해서 포스팅해 봅니다. 포항에도 2개의 등촌샤브칼국수가 있는데 꼭 이동점을 가셔야 만족합니다.

1. 소개

가게입구

■ 상호 : 등촌샤브칼국수 포항점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대이로143번길 5-1
■ 운영시간 : 11:00~21:30 (월요일 휴무)
■ 주차 : 가능
■ 화장실 : 가게 안 남녀분리
■ 포장 : 가능

2. 방문리뷰

별도 주차장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약 5대 정도가 있고, 가게 옆에 별도의 전용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요원도 항시 있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가게내부

주말 점심/저녁 시간에는 조금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항상 주말에 방문하기에 종종 웨이팅 하고는 합니다. 가게가 상당히 넓지만, 포항 맛집이라 그런지 항상 사람이 많습니다.

메뉴판

대구나 본점의 메뉴는 기본 칼국수와 볶음밥 세트에, 소고기를 사리로 추가하는 개념입니다. 하지만, 여기는 기본적으로 소고기 샤브가 메인이고 칼국수와 볶음밥에 서브로 빠진 느낌입니다.

기본 인원수당 식사류 코스를 1개씩 주문하고, 소고기나 볶음밥은 먹어보고 추가 여부를 판단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2명이 코스 2인을 먹은 후 소고기 1개를 추가해서 먹으면 딱 좋습니다.

기본 코스 구성

주문하면 검은 냄비 안에 육수와 야체가 담겨 나오고, 소고기 + 칼국수 + 볶음밥 재료가 나옵니다. 냄비는 잘 쳐다보고 있다가 끓는 소리가 나면 바로 뚜껑을 열어주어야 합니다.

만약 휴대폰을 만지면서 방심을 하다가 타이밍을 놓치시면, 육수가 넘쳐서 인덕션 사이로 국물이 흘러 다리에 육수가 흘러내리는 대참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경험자...)


소고기 2인분

소고기 2인분 치고는 양이 적은 편은 아닙니다. 수입산이지만 잡내 없이 샤브샤브용으로 먹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기본 육수의 모습

끓기전에 뚜껑을 열어서 먼저 촬영해 보았습니다. 느타리버섯 + 양파 + 감자 + 쑥갓으로만 구성 된 야채와 빨간육수가 들어있습니다. 쑥갓은 등촌샤브칼국수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고기 샤브와 향긋한 쑥갓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끓으면 소고기를 넣습니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소고기를 넣거나, 불을 4도로 낮춰서 흘러넘치는 것을 방지합니다.

소고기가 얇아서 금방 익습니다. 잠시 육수에 퐁당 담갔다가 각종 야채와 함께 와사비 간장에 찍어 드세요.

쑥갓과 참 잘 어울리는 샤브샤브

소고기가 얇아서 금방금방 익고, 냄비에 열전도율이 높은지 육수가 콸콸 끍어서 고기가 정말 빠르게 순삭 됩니다.

소고기 다 먹은 후 칼국수 코스

소고기를 다 드셨으면, 이제 남은 육수에 칼국수 면을 다 넣어줍니다. 칼국수 면 사리는 한번 삶아져서 나와서 금방 익혀 먹을 수 있습니다.

다시 붉을 높여서 끓여줍니다. 너무 오래 끓이면 면이 바닥에 눌러붙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 볶음밥 코스

칼국수를 다 먹으면 벨을 눌러서 직원분에게 볶음밥을 요청합니다. 사진에 보시는 것은 기본 제공되는 양인데, 등촌샤브칼국수는 볶음밥이 또 엄청 맛있기 때문에 1인분 추가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셀프 무료 음료수 코너

등촌샤브칼국수는 음료수를 무료로 셀프코너에서 무제한 제공합니다. 밥을 다 먹고 탄산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대구로 돌아왔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정말 배부르게 먹고 왔습니다.

특히 등촌샤브칼국수가 해장에 너무 좋아서 술 먹고 다음날 가서 해장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포항은 맛집이 없기로 유명한 도시인데, 포항에 여행 오시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